KT엠하우스, 문정용 신임 대표이사 선임
상태바
KT엠하우스, 문정용 신임 대표이사 선임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9.01.08 1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혁신 기술·고객 최우선 가치로 커머스 영역 넘는 새로운 사업 모델 개척

KT엠하우스는 8일 주주총회와 이사회를 열고, KT엠하우스의 새로운 혁신을 이끌어갈 수장으로 문정용 대표이사를 선임했다고 밝혔다.

문정용 대표는 1990년 KT에 입사해 2014년 출자경영담당을 거쳐 2016년 기업문화실장을 역임하며 경영 혁신과 고객 인식 1등의 가치를 KT 그룹 전반에 확산하는 데 크게 기여했다.

또 2017년부터는 KT 플랫폼서비스사업단장으로서 ‘그룹 블록체인 사업화 TF’를 진두지휘해왔다. 지난해에는 KT엠하우스의 블록체인 기반 ‘김포시 지역 화폐 플랫폼 구축 사업’을 성공적으로 이끌어 폭넓은 기술 지식과 사업화 실무 경험까지 두루 갖춘 전문 경영인으로 평가받고 있다.

문정용 대표는 취임에 앞서 직원들에게 ”KT 그룹이 보유한 뛰어난 혁신 기술을 기반으로 모바일 커머스 산업 저변을 확장하고, 고객들에게 혁신적인 서비스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자”며, “점차 치열해지는 시장에서 고객을 최우선으로 여기는 KT 엠하우스의 기업 문화는 가장 강력한 무기가 될 것”이라는 경영 메시지를 전했다.

한편 KT엠하우스는 모바일 상품권 ‘기프티쇼’를 주력 사업으로 하며, 지난해 ‘바코드 바로 결제’와 ‘모바일상품권 환전’ 기능을 비롯해 포인트 시스템에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하는 등 기프티쇼 애플리케이션을 개선해 왔다. 올해에도 기프티쇼 포인트의 활용도를 대폭 높이고, 고객의 사용성을 혁신적으로 강화할 수 있는 서비스를 계속해서 선보일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