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D, 차세대 모바일 포트폴리오 선봬
상태바
AMD, 차세대 모바일 포트폴리오 선봬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9.01.07 18: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세대 라이젠 3000 시리즈·애슬론 3000 시리즈 등…울트라씬·크롬북 등에 탑재 예정

AMD는 7일(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된 ‘CES 2019’에서 2세대 라이젠(Ryzen) 3000 시리즈 모바일 프로세서 등 모바일 포트폴리오를 공개했다.

AMD가 공개한 제품은 ▲2세대 라이젠 3000 시리즈 모바일 프로세서 ▲젠(Zen) 코어 기반 AMD 애슬론(Athlon) 300 시리즈 모바일 프로세서 ▲7세대 AMD A-시리즈 프로세서 등으로, 울트라씬, 게이밍 노트북은 물론 메인스트림급 노트북, 크롬북(Chromebook) 등에 탑재될 예정이다.

차세대 AMD 라이젠 3000 시리즈 모바일 프로세서는 12nm 공정 기반으로 설계됐으며, 뛰어난 성능, 탁월한 엔터테인먼트 경험 등을 제공한다. 2세대 라이젠 모바일 프로세서가 탑재된 노트북 제품군은 올해 1분기부터 에이서(Acer), 에이수스(ASUS), 델(Dell), HP, 화웨이(Huawei), 레노버(Lenovo), 삼성(Samsung) 등 다양한 제조사를 통해 출시될 예정이다.

▲ 라이젠·애슬론 모바일 프로세서 라인업

또한 AMD는 올해 1분기부터 라데온 베가 그래픽 탑재 라이젠 프로세서를 사용하는 모든 사용자에게 라데온 소프트웨어 아드레날린 업데이트를 제공할 예정이다. 해당 업데이트는 새로운 게임을 위한 최적화, 최신 기능, 향상된 성능 및 더욱 강력한 안정성을 제공한다.

AMD 7세대 A-시리즈 프로세서는 끊김 없는 웹 브라우징부터 원활한 일상 작업, 소셜 미디어, 스트리밍, 웹 게임까지 이상적인 컴퓨팅 경험을 제공한다. 에이서 ‘크롬북 315’ 및 HP ‘크롬북 14’ 출시를 시작으로 유수의 글로벌 PC 제조사가 AMD 기반의 크롬북을 출시할 예정이다. 해당 제품군은 소비자들의 요구에 발맞춰 빠르고 효과적인 컴퓨팅 성능은 물론 긴 배터리 수명을 제공한다.

▲ A-시리즈 라인업

AMD 클라이언트 컴퓨팅 부문 총괄 매니저 사에이드 모쉬케라니(Saeid Moshkelani) 부사장은 “AMD의 최신 모바일 프로세서 포트폴리오는 많은 유저들이 기대하는 모바일 PC에 부합하도록 일상에서는 물론, 높은 컴퓨팅 성능을 요구하는 작업 환경에서도 탁월한 컴퓨팅 성능을 제공해 PC 시장 내 모든 환경에 적합하도록 구성됐다”며 “AMD는 스트리밍, 게이밍, 빠른 작업 속도뿐만 아니라, 최신 기능을 경험하고자 하는 노트북 사용자에게 혁신적인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지원하도록 빠른 성능, 탁월한 그래픽과 긴 배터리 수명을 제공하게 됐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