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킷헬스케어, CES 2019 참가…3D 프린터 줄기세포 출력 시연
상태바
로킷헬스케어, CES 2019 참가…3D 프린터 줄기세포 출력 시연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9.01.07 13: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맞춤재생 의료기술 확대 노력…오픈 이노베이션 공유
▲ 로킷헬스케어 3D 프린터 인비보

로킷헬스케어(대표 유석환)는 오는 8일부터 11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CES 2019에 참가해 3D 프린터 ‘인비보’를 활용해 줄기세포 출력 기술을 시연한다고 밝혔다.

로킷헬스케어 관계자는 “메인 전시와 강연이 열리는 동편 전시장 디자인 혁신관에서 3D 바이오프린터 ‘인비보’를 직접 시연할 예정”이라며 “3D 바이오프린터의 성과와 맞춤형 인공장기 플랫폼을 제공해 인류 건강과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한다는 비전을 공유할 것”이라고 말했다.

로킷헬스케어는 미국, 독일, 영국, 이탈리아, 일본 등 11개국에 인비보를 수출하는 성과를 거둔 가운데 지난달 미국 하버드 의대에서 개최한 ‘2018 미국 3D 의료 및 보건 기술 포럼’에 재생의학 분야 산업주도기업으로 초청돼 주목을 받았다. 이 밖에도 미국 FDA 벤더 페어에도 참가해 기술력을 인정받았고, 미국 국립표준기술원(NIST)에서는 연조직 및 경조직 프린팅 연구에 인비보를 활용중이다.

유석환 로킷헬스케어 대표는 “이번 박람회는 세계 여러 기업들과 함께 글로벌 시장에 기술력을 선보이는 중요한 자리가 될 것”이라며 “미국내 대리점과 유통망을 확보하고 많은 협력연구기관과 함께 맞춤재생 의료기술의 적용 분야를 확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새로운 미래의료 기술의 방향을 제시하고 오픈 이노베이션을 공유하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