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스핀글로벌, AWS 마켓플레이스에 ‘옵스나우’ 등록
상태바
베스핀글로벌, AWS 마켓플레이스에 ‘옵스나우’ 등록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9.01.03 1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WS 이용 고객 손쉬운 구매·구축 가능…글로벌 성장 위한 발판 기대

베스핀글로벌(대표 이한주)은 자사의 클라우드 관리 플랫폼(CMP: Cloud Management Platform)인 ‘옵스나우(OpsNow)’가 아마존웹서비스(AWS) 마켓플레이스에 등록됐다고 3일 밝혔다.

베스핀글로벌이 자체 개발하고 운영 중인 클라우드 관리 플랫폼 옵스나우는 멀티 클라우드 환경에서 비용 및 자원 관리를 위한 최적의 클라우드 관리 플랫폼을 SaaS 형태로 제공하는 솔루션이다. 클라우드 리소스 관리부터 비용 절감을 위한 RI 추천, 장애 인시던트 통합 관리와 모니터링을 제공하는 클라우드 전반에 걸친 통합 관리를 제공한다.

옵스나우를 사용하는 고객사는 자원 및 비용 최적화를 통해서 30% 이상의 클라우드 비용 절감 효과를 얻을 수 있고, 흩어져 있는 클라우드 인프라 자산 및 자원을 통합 관리해 평균진단시간(MTTD: Mean-Time-To-Detect) 및 평균수리시간(MTTR: Mean-Time-To-Recovery)을 50% 이상 줄일 수 있다.

AWS 마켓플레이스는 고객이 제품을 구축하고 비즈니스를 실행하는데 필요한 소프트웨어와 서비스를 찾고 구매해서 즉시 사용할 수 있도록 돕는 온라인 상점이다. 이번 등록을 통해 AWS 사용 고객들은 AWS의 자체 마켓플레이스에서 옵스나우를 쉽고 간단하게 구매하고 구축할 수 있으며, 베스핀글로벌은 AWS 마켓플레이스를 통해 클라우드 서비스를 이용하는 전세계 고객을 만날 수 있게 됐다.

베스핀글로벌 이한주 대표는 “클라우드 관리 플랫폼은 기본적으로 비용 관리, 비용 최적화, 자산 관리, 장애 대응 등이 가능해야 하는데, 이 모든 분야를 아우르는 플랫폼은 국내에서 옵스나우가 유일하고 아시아에서도 견줄만한 솔루션이 없다”며, “현재 한국과 중국에서 약 600여개 기업이 사용 중인 옵스나우의 장점을 패키지화해 글로벌 시장 진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다. 이번 AWS 마켓플레이스 등록은 한국 B2B 소프트웨어인 옵스나우가 세계적인 성공을 이루기 위해 나아가는 의미 있는 단계”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