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수스, 11ax 와이파이 공유기 ‘RT-AX88U’ 출시
상태바
에이수스, 11ax 와이파이 공유기 ‘RT-AX88U’ 출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9.01.03 1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이수스코리아는 802.11ax 표준을 지원하는 와이파이 공유기 ‘RT-AX88U’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에이수스 RT-AX88U는 최신 와이파이 기술 이외에도 강력한 64비트 1.8GHz 쿼드 코어 프로세서를 탑재했으며, 2개의 USB 포트와 8개의 기가비트 LAN 포트를 탑재해 보다 편리하게 사용자가 원하는 방식으로 네트워크를 확장하고 구성할 수 있는 유연성을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wtfast의 인증을 받은 어댑티브 QoS 및 GPN(Gamers Private Network)을 포함한 강력한 내장 소프트웨어를 갖추고 있어 게임PC와 게임 서버 사이의 최소 경로를 찾아 응답시간과 패킷 손실을 최소화하여 부드러운 온라인 게임이 가능하다.

특히 에이수스 AiMesh 지원을 통해 사용자는 지원되는 다른 AiMesh 라우터를 네트워크에 연결해 메쉬 와이파이 시스템을 만들 수 있어 매끄러운 로밍과 동기화는 물론 중앙 제어 기능을 통해 가정 전체의 와이파이를 이용할 수 있다.

에이수스 RT-AX88U는 160MHz 대역폭과 1024QAM을 지원하는 4x4 듀얼 밴드 와이파이 라우터로 최대 6000Mbps의 초고속 속도를 제공한다. 2.4GHz 대역에서는 1148Mbps, 5GHz 대역에서는 4804Mbps를 제공하며, 이는 802.11ac 4x4 듀얼 대역 라우터보다 2.3배 빠른 속도다.

특히 OFDMA와 MU-MIMO 기술을 결합으로 최대 4배 향상된 네트워크 효율성과 데이터 전송 능력을 제공하는 혁신성을 갖추고 있다. 데이터 채널을 세분화해 대역폭이 낭비되지 않도록 하며, 서로 다른 장치의 데이터를 함께 묶어 동시에 전송하여 효율성이 향상되고 대기 시간이 크게 줄어들었다.

TWT(Target Wait Time)라는 새로운 기술을 통해 데이터 전송 일정을 예약할 수 있어 연결된 장치가 활성화된 시점에서의 효율적인 데이터 전송을 통해 항시 데이터 전송으로 인한 내구도를 향상시켜 최대 7배까지 향상된 배터리 수명을 기대할 수 있다.

한편 트렌드마이크로의 네트워크 보안 소프트웨어를 제공해 IoT 디바이스와 같이 보안 소프트웨어가 없는 경우에도 공유기 자체 네트워크 내에서 연결된 모든 장치를 보호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