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산업진흥협회, 아마추어골프협회와 MOU 체결
상태바
블록체인산업진흥협회, 아마추어골프협회와 MOU 체결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9.01.03 1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 기반 골프포털 구축 추진…골프 산업 발전·골프 대중화 도모
▲ 이서진 한국아마추어골프협회 이사장(왼쪽)과 김형주 한국블록체인산업진흥협회 이사장이 MOU를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블록체인산업진흥협회(이사장 김형주)는 한국아마추어골프협회(이사장 이서진)와 블록체인 기반 골프포털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두 협회는 이번 협약을 통해 스마트 공인 핸디캡, 스마트 부킹, 스마트 스코어링이 가능한 골프포털을 구축하고, 장기적으로는 골프코인 발행을 위한 준비까지 추진하는 등 블록체인 기술에 기반을 둔 선진적인 국내 아마추어 골프문화를 구축하는데 협력을 강화하기로 했다.

이서진 한국아마추어골프협회 이사장은 “블록체인산업진흥협회와 협력을 통해 신뢰에 기반을 둔 골프문화를 선도하며, 국민스포츠로써 골프의 대중화와 골프 산업의 건강한 발전에 블록체인 기반 골프포털 구축이 큰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김형주 한국블록체인산업진흥협회 이사장은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블록체인 실용모델이 필요한 시점에서 한국아마추어골프협회와의 협력이 블록체인에 대한 국민 인식 증진과 실용적 사업모델 확산에 좋은 사례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두 협회는 협약 이후 구체적인 협력사업 계획 수립을 위해 각 협회에서 파견하는 전문가를 중심으로 실무 단위의 기획단을 구성하기로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