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TC프로토콜, 간편결제 서비스 ‘TTC페이’ 출시
상태바
TTC프로토콜, 간편결제 서비스 ‘TTC페이’ 출시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8.12.28 1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QR코드 활용한 QR결제 기능도 선봬…결제 부문 파트너십 지속 확장 예정

TTC프로토콜이 자체 간편결제 서비스인 ‘TTC페이(Pay)’를 론칭했다고 28일 밝혔다.

TTC페이는 온·오프라인에서 사용 가능한 블록체인 기반의 간편결제 서비스로, 모바일 SDK 결제 기능과 오프라인 QR결제 기능을 포함한다. TTC페이 론칭을 통해 TTC프로토콜은 다시 한 번 앞선 기술력을 입증하며 복잡하고 어렵다고 알려진 블록체인 기반 결제 시스템의 상용화에 앞장선다는 계획이다.

TTC페이를 통해 이미 국내 750만 명 이상의 사용자를 확보한 TTC프로토콜의 파트너 서비스뿐만 아니라 쇼핑몰, 극장, 게임 등 기존의 결제 기능을 이용하는 온·오프라인 서비스라면 TTC모바일 SDK 설치만으로 웹/모바일 어디든 손쉽게 TTC 결제 기능을 넣을 수 있다. 이에 따라 사용자들은 더 많은 곳에서 TTC코인(이하 TTC)으로 간편하게 결제할 수 있게 된다.

이번에 공개한 결제 SDK는 기술적 안정성과 보안성을 모두 고려해 기존 결제 서비스와 사용자들이 기술 장벽 없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개발됐다. 이로써 가까운 시일 내에 사용자들은 다양한 이커머스 플랫폼의 결제 방법 선택 단계에서 TTC페이 결제 옵션을 찾아볼 수 있게 된다.

이와 더불어 TTC프로토콜은 자체 모바일 월렛인 ‘TTC커넥트’를 사용해 QR코드 인식만으로 간편하게 결제할 수 있는 ‘QR결제’를 선보였다. 판매자는 TTC월렛을 개설해 등록만 하면 TTC로 결제 가능한 QR코드를 생성할 수 있고, 소비자는 결제 단계에서 TTC커넥트로 가맹점 QR코드를 스캔하면 바로 TTC로 결제할 수 있게 된다.

TTC프로토콜은 사용자들이 실제 쇼핑 과정에서 QR결제 기능을 테스트할 수 있도록 시범 서비스인 데모 쇼핑몰 웹사이트를 함께 공개했다. 사용자들은 TTC커넥트를 다운받아 데모 쇼핑몰에서 상품 선택부터 결제 방법 선택, 실제 결제까지 TTC페이의 전체 결제 프로세스를 체험해볼 수 있다.

또한 TTC프로토콜은 사용자들이 실제로 TTC페이를 체험해 볼 수 있도록 TTC페이 결제 기능과 스마트 컨트랙트가 적용된 인터랙티브 미니 게임 ‘샤이닝 런(Shining Run)’도 선보였다. 사용자들은 게임에 참여함으로써 획득한 스코어만큼 즉시 TTC로 보상 받는다. 개발자들은 디앱(DApp) 서비스에 TTC페이를 어떻게 적용시킬 수 있을지에 대한 기술적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다.

TTC프로토콜 정현우 대표는 “판매자, 구매자 모두 기존의 결제 방식을 바꿀 필요 없이 손쉽게 사용할 수 있는 결제 방법을 고민한 결과 ‘TTC페이’를 개발, 론칭했다”며, “거래소 API, 타 결제 서비스와의 연동을 통해 더 많은 곳에서 간편하게 TTC로 거래할 수 있도록 결제 부문 파트너십을 확장하고 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