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BP, ‘VM웨어 온 엔클라우드’ 추가…IaaS 상품 강화
상태바
NBP, ‘VM웨어 온 엔클라우드’ 추가…IaaS 상품 강화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8.12.28 09: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손쉬운 구축 도와…오픈소스 이커머스 플랫폼 등도 추가
▲ VM웨어 온 엔클라우드 도식도

네이버 비즈니스 플랫폼(NBP, 대표 박원기)은 자사 서비스인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에서 신규 상품인 ‘VM웨어 온 엔클라우드(VMware on Ncloud)’의 클로즈드 베타 테스트(CBT: Closed Beta Test)를 진행하고, IaaS(Infrastructure as a Service) 상품 포트폴리오를 강화한다고 28일 밝혔다.

VM웨어 온 엔클라우드는 VM웨어 솔루션과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의 인프라 기술을 통합한 서비스로, 자체 데이터센터와 시스템을 보유한 사업자가 손쉽게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환경을 구축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

VM웨어 온 엔클라우드를 통해 사용자는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의 강력한 보안성을 확보하며, VM웨어의 검증된 DR 솔루션을 통해 프라이빗 클라우드보다 안전한 보안 환경에서 데이터를 저장하고, 빠르고 쉬운 재해복구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다. 해당 CBT는 내년 2월까지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이와 함께 NBP는 오픈소스 이커머스 플랫폼으로 널리 알려진 ‘마젠토(Magento)’ 설치형 서비스 상품을 추가하고, 대규모 데이터 이전에 용이한 ‘데이터 텔레포터(Data Teleporter)’ 서비스를 콘솔상에서도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등 IaaS 상품군 강화를 위한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마젠토 설치형 서비스를 통해 사용자는 리눅스(Linux), 아파치(Apache), MySQL, PHP, 마젠토 설치 프로세스를 원클릭으로 시작할 수 있어 손쉽게 쇼핑몰 서비스를 클라우드상에서 구축할 수 있다.

콘솔로 사용이 가능해진 데이터 텔레포터 서비스는 매니지드 서비스로만 사용 가능했던 기존의 사용 환경에서 벗어나 고객이 직접 데이터를 클라우드로 전환할 수 있다.

NBP 한상영 리더는 “데이터센터와 클라우드 플랫폼 간의 데이터를 안정적으로 보관할 수 있는 보안성을 두루 갖춘 상품에 대한 고객의 니즈가 있었다”며 “‘VM웨어 온 엔클라우드’를 비롯해 추가로 업데이트 된 IaaS 상품들은 고객들이 안전하면서도 편리하게 클라우드 인프라를 구축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은 100개 이상의 상품 라인업을 확보함은 물론, 국내 공공기관 SaaS 보안 인증을 획득하고, 의료정보보호시스템인증을 받는 등 다수의 보안 기술 인증을 보유하고 있다.

한국은행, 코레일, 중앙선거관리위원회 등 민감한 정보를 다루는 공공 및 금융 분야의 다양한 고객사를 확보하며 글로벌 사업자에 대응할 수준의 클라우드 사업자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