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SW산업협회, IT직무 기반 SW운영비 산정 참고자료 공개
상태바
한국SW산업협회, IT직무 기반 SW운영비 산정 참고자료 공개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8.12.27 19: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식 공표 이전 다양한 의견 수렴…새로운 체계 활용성 높일 예정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회장 조현정)는 ‘2019년 소프트웨어사업대가 산정 가이드’에 포함돼 정식 공표 예정인 ‘IT직무기반 투입공수방식 대가산정체계’ 중 일부를 참고자료 형태로 27일 공개했다.

공개 목적은 기존 등급별 소프트웨어기술자 투입공수방식에 익숙한 사용자들에게 IT직무 기반 방식을 사전에 알려 정식 공표 이전에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새로운 체계의 활용성을 높이는 데 있다.

협회가 새롭게 공표할 IT직무 기반 투입공수방식 대가산정체계는 소프트웨어사업대가의 투입공수방식에 적용되는 소프트웨어기술자의 자격 및 학력, 경력 중심의 등급체계에서 한걸음 더 나아가, 사업별·직무별 특성에 따라 각 기술자에게 요구되는 전문성을 감안하는 것을 골자로 한다.

이번 참고자료는 지난 8월 공표한 ‘IT직무별 소프트웨어기술자 평균임금’을 바탕으로 작성됐다.

소프트웨어 운영사업 대상 시스템의 운영규모 및 업무 요구사항을 기반으로 필요 직무를 선별하고, 직무별 인력 투입량을 예측해 직접인건비를 산출하는 내용 등을 구체적인 사례들로 구성해 이해도를 높인 것이 특징이다.

협회 관계자는 “사업대가 산정에서는 다소 생소한 IT직무체계 적용법을 사례 위주로 설명함으로써 관계자들의 이해를 돕는데 중점을 뒀다”며 “협회는 IT직무체계가 소프트웨어산업계에 안착될 수 있도록 계속해서 다양한 노력들을 기울여갈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협회가 공개한 ‘IT직무 기반 투입공수방식 소프트웨어운영비 산정 참고자료’는 ‘2019년 소프트웨어사업대가 산정 가이드’ 정식 공표 이전까지 협회 홈페이지에 게시된다.

한편, 협회는 해당 체계를 현업에 적용할 경우 예상되는 문제점 등 업계의 여러 의견을 취합해 수정·보완작업을 거친 후, 내년 상반기 소프트웨어사업대가 산정 가이드 개정판 공표 시 포함시킬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