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현대 드론학과 과정, 특성화 교육으로 취업률 높여
상태바
서울현대 드론학과 과정, 특성화 교육으로 취업률 높여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8.12.27 15: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 당산에 위치한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의 드론학과 과정(정보처리/공업전문학사)이 드론 설계, 개발, 조종 등의 특성화된 교육을 진행하며 커리큘럼의 80% 이상을 실습수업으로 진행을 통해 취업률을 높이고 있다고 전했다.

서울현대 드론전공은 실무능력과 전문성을 고루 갖춘 드론 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바이로봇, 헬셀, 넥슨 등 드론IT 관련 다수의 기업과 산학협력을 맺어 학생들이 드론에 관한 공동 연구 및 인턴십, 취업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고 있다.

또한 이 학교는 재학생을 대상으로 자기소개서, 면접, 포트폴리오를 지도, 관리하는 취업 스터디반도 운영 중으로 스터디반에서는 지도교수에게 IT기업에 맞는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작성법에 대한 지도를 받으며, 주기적으로 모의면접을 실시해 학생들의 면접스킬을 향상시킨다. 또한 지도 교수의 지도하에 입사희망 기업에 맞는 포트폴리오를 준비하고 있다. 

그 결과, 서울현대 드론전공은 드론 관련 기업 및 방송국, 교육기관 등 다양한 분야에 취업자를 배출하며 100%의 취업률을 공식 발표한 바가 있다.

한편 서울현대는 국내 최초로 드론 전공을 개설한 전문학교로 현재 한국모형항공협회의 부설기관이다. 이 학교의 드론전공은 2019학년도 신입생을 100% 면접을 통해 모집하고 있다. 이 학교의 자세한 모집요강 및 취업현황, 원서접수 등은 이 학교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