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곧신도시 ‘빌텍까뮤지식산업센터’ 분양 앞둬
상태바
배곧신도시 ‘빌텍까뮤지식산업센터’ 분양 앞둬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8.12.27 14: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흥시와 서울대가 협력해 만든 배곧신도시에 위치한 빌텍까뮤지식산업센터가 12월 분양이 시작돼 화제다.

산·학이 합쳐진 스마트시티로 배곧신도시를 발전시키고자 하는 이번 협력은 4차산업혁명에 대한 적극적이고 공격적인 대응이자 세계유명 대학과 도시가 추진하고 있는 방향이다. 이러한 방안의 최종 목표는 ‘스마트시티’를 추진하는 것인데, 산·학·연이 합쳐진 ‘시흥밸리’로 이를 완성한다는 계획이다.

축구장 90개를 합친 면적과 같은 66만2000여m²의 캠퍼스는 서울대 시흥캠퍼스와 서울대 병원(예정)을 중심에 두고 있으며, 대학원 중심의 연구단지로 연구자들이 성과를 스마트시티 내에서 직접 적용하고 시험해볼 수 있다.

이에 배곧신도시 도시지원시설에 위치한 ‘빌텍까뮤지식산업센터’를 12월에 분양을 시작한다. 그 규모는 배곧신도시 도시지원 용지 1-5-1에 위치하며, 연면적 약 4만1000여m²를 자랑한다.

까뮤이엔씨가 건설을 진행하는 본 상품은 기존 경기서남부권역(시흥-안산시)에 들어서 있는 지식산업센터와는 차별화를 둬 구성한다. 전용 10평대 소형 오피스 타입과 각 층으로 연결돼 바로 주차가 가능한 드라이브인(Drive-in) 시스템을 적용한 제조형 타입으로 나눈 것이다.

또한 동서를 잇는 영동고속도로, 평택-시흥고속도로, 제2·3경인고속도로와 가까워 편리한 교통을 자랑하며, 인천공항 및 인천항 역시 30분대로 진입이 가능하다. 향후 인천 송도신도시와 연결 예정인 배곧대교 착공도 앞두고 있어 일대 가치 상승 가능성이 높은 편이다.

분양 관계자는 “3면이 도로로 접한 지원시설로 강한 개방감이 특징”이라며 “주변 상품에 비해 가격이 저렴한 것은 물론 자체 업무시설 및 고정 수요층으로 안정된 투자 수익상품 분양이 가능하다”고 전했다.

한편, 빌텍까뮤지식산업센터 홍보관은 시흥시 배곧3로 센터프라자에 위치하고 있으며 자세한 지역 개발 방향 및 특장점 상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