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덱스, 아틀라스 프로젝트 통해 블록체인 생태계 지원
상태바
케이덱스, 아틀라스 프로젝트 통해 블록체인 생태계 지원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8.12.27 1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암호화폐 거래시 발생되는 네트워크 전송 수수료, KDA 코인으로 환원

비트코인 계열과 이더리움 계열의 암호화폐들을 한 지갑에 안에서 관리할 수 있는 암호화폐 통합형 블록체인 개인지갑 기반 거래소를 베타 오픈한 케이덱스(대표 염기호)가 블록체인 생태계 건설에 본격 나섰다.

케이덱스는 아틀라스(Atlas) 프로젝트로 명명한 이 블록체인 생태계 지원 프로젝트는 개인지갑 기반 거래소에서 암호화폐 거래시 발생하는 거래 수수료와 비트코인 네트워크나 이더리움 네트워크에 전송하는데 필요한 전송 수수료를 케이덱스에서 사용할 수 있는 크다(KDA) 코인으로 되돌려준다.

기존 중앙집중 DB기반 거래소에서는 암호화폐 거래 후 이를 비트코인 네트워크나 이더리움 네트워크 등에 바로 전송하지 않아, 많은 사고와 부작용들을 발생시켜왔다.

한편 케이덱스에서 아틀라스 프로젝트로 지불하는 크다(KDA) 코인은, 향후 케이덱스에서 ICO를 통해서 상장하는 암호화폐들을 거래하거나, 케이덱스에서 수수료 지급 등에 사용할 수 있다.

케이덱스 염기호 대표는 “전송 수수료의 50%는 크다 코인으로 직접 지급하고, 나머지 50%는 블록체인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아이디어나 프로젝트 제안자에게 지불하는 시스템을 구축, 장기적으로 블록체인 생태계가 건강하게 유지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케이덱스의 철학”이라고 밝혔다.

케이덱스는 지난 4월 클로즈드 베타 서비스를 개시한 이후 '암호화폐 통합형 블록체인 개인지갑 기반 거래소 케이덱스의 안정적 서비스를 위해 만전을 기해왔고, 26일부터 그랜드 베타 오픈 서비스를 개시했다.

케이덱스 암호화폐 통합형 블록체인 개인지갑은 비트코인용 개인지갑, 이더리움용 개인지갑 등 암호화폐 별로 따로 만들어야 했던 개인지갑의 기능들을 합쳐 거의 모든 암호화폐를 한 지갑 안에서 관리하고 거래도 할 수 있어, 사용자들에게 매우 편리한 케이덱스만의 차별화된 서비스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