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기어 AI 스피커 내장 공유기, 타임지 선정 ‘2018년 최고 발명품’
상태바
넷기어 AI 스피커 내장 공유기, 타임지 선정 ‘2018년 최고 발명품’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8.12.26 09: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오르비 보이스 ‘RBS40V’

넷기어코리아(대표 김진겸)는 인공지능(AI) 스피커가 내장된 메시 와이파이 공유기 ‘오르비 보이스’가 타임 매거진(Time Magazine)에서 ‘2018년도 최고의 발명품(Best Innovation)’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타임지에서는 2018년에 출시한 전 세계 다양한 신제품들 중에서 시장에 충격을 주는 획기적인 혁신 제품 50가지를 발표했는데 넷기어 ‘오르비 보이스’가 포함됐다.

넷기어 ‘오르비 보이스(모델명: RBS40V)’는 메시 와이파이 공유기 오르비 새틀라이트에 아마존 알렉사의 AI 스피커를 탑재하고 고품질의 하만카돈 프리미엄 오디오 시스템을 내장한 혁신적인 제품이다.

오르비 보이스는 최대 186 평방미터까지 무선 영역 확장을 도와주며 최대 3기가비트 와이파이 속도를 지원할 수 있다. 특히 아마존 알렉사 음성인식 기술을 통해 음악 재생, 알람 설정, IoT 기기 작동 등을 별도의 ‘아마존 에코’ 장비 없이 지원이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넷기어 ‘와이파이’와 ‘하이파이’를 하나의 패키지로 결합시킨 혁신적인 제품으로, 넷기어 오르비 모바일 앱을 통해 손쉽게 설정 및 볼륨 조절이 가능하며 3.5인치 전면 우퍼 스피커와 1인치 트위터를 내장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