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도비, XD 12월 업데이트…클라우드상 협업 지원 강화
상태바
어도비, XD 12월 업데이트…클라우드상 협업 지원 강화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8.12.24 1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클라우드 문서 기능 도입…빠르고 편리하게 문서 최신 상태로 관리

어도비가 클라우드상에서 디자이너와 개발자 간 협업을 강력히 지원하는 어도비 XD의 12월 업데이트를 24일 공개했다.

가장 눈에 띄는 기능은 클라우드 문서이다. 클라우드 문서는 어도비 XD의 새로운 클라우드 기반의 문서 유형으로, 사용자가 문서를 빠르고 편리하게 관리하고 최신 상태로 유지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 사용자는 로컬 파일 시스템, 어도비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 파일, 드롭박스 대신 클라우드에서 문서를 바로 수정하고 공유할 수 있다. 그렇기에 다른 디자이너들과 손쉽게 협업할 수 있다.

클라우드 문서의 자동 저장 기능은 문서를 최종 편집한 상태로 클라우드에 자동 저장하기 때문에 작업을 잃어버릴 염려가 없다. OS 혹은 애플리케이션 충돌로 인한 데이터 손실 우려도 없다.

작업 중이거나 공유된 클라우드 문서를 XD 홈 화면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XD 내에서 바로 공동 작업자와 내 문서를 공유할 수 있다.

어도비는 클라우드 문서를 더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어도비 XD의 주요 기능도 업데이트했다.

한편, 어도비는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고객들의 피드백을 반영해 몇 가지 기능을 추가로 개선했다. 사용자는 오브젝트 뒤집기 기능을 통해 디자인 캔버스에서 오브젝트를 가로, 세로 또는 양방향으로 뒤집을 수 있다.

또, 레이어 패널 기능을 통해 특정 에셋을 찾거나 텍스트, 모양 및 이미지 범주 별로 필터링할 수 있어, 더욱 수월하게 레이어를 사용한 작업을 할 수 있다. 캔버스에서 미리 보기 기능은 연결된 심볼이 변하면 심볼 내 링크가 변경되기 때문에, 사용자는 수정 전에 미리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