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덱스, 암호화폐 통합형 블록체인 개인지갑 거래소 베타 오픈
상태바
케이덱스, 암호화폐 통합형 블록체인 개인지갑 거래소 베타 오픈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8.12.24 09: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거래할 수 있는 가상화폐 종류보다 제공하는 개인지갑의 종류가 부족해 거래 불투명으로 인한 사고가 발생한 가운데, 비트코인 계열, 이더리움 계열 등 모든 종류의 암화화폐를 한 지갑 안에 보관하고 거래할 수 있는 ‘암호화폐 통합형 블록체인 개인지갑 기반 거래소가 문을 열었다.

비트코인, 이더리움 등 여러 종류의 암호화폐를 함께 관리하고 거래도 할 수 있는 블록체인 개인지갑 기반 암호화폐 거래소 케이덱스는 26일부터 그랜드 베타 오픈 서비스를 개시한다고 밝혔다.

2019년 1월중 그랜드 오픈을 계획하고 있는 케이덱스는 그랜드 베타 오픈 서비스 기간에 회원가입을 하는 모든 회원들에게 세계 최초로 선 보인 '케이덱스 암호화폐 통합형 블록체인 개인지갑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한다.

케이덱스 암호화폐 통합형 블록체인 개인지갑은 비트코인용 개인지갑, 이더리움용 개인지갑 등 암호화폐별로 따로 만들어야 했던 개인지갑의 기능들을 합쳐 거의 모든 암호화폐를 한 지갑 안에서 관리하고 거래도 할 수 있어, 사용자들에게 매우 편리한 서비스다.

케이덱스 염기호 대표는 “진정한 의미의 ‘개인지갑’은 개인이 만들어 사용하고 관리해야 하지만, 많은 어려움이 따르기 때문에 케이덱스는 ‘개인지갑’을 만들어 제공, 탈 중앙화에 더 다가갔다”며 “현재는 비트코인 계열, 이더리움 계열은 물론 ERC20 토큰은 100% 지원하고 전체암호화폐의 90% 정도를 이 개인지갑에 넣어 관리하고, 거래할 수 있다. 향후 전세계 최고의 점유율을 가진 개인통합지갑이 되도록 계속해서 개발을 진행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케이덱스 암호화폐 통합형 블록체인 개인지갑’은 일단 그랜드 베타 오픈 기간에는 비트코인(BTC), 라이트코인(LTC), 이더리움(ETH), 이더리움 클래식(ETC), 비트코인캐시(BCH), 이오스(EOS), 트론(TRX), 리플(XRP), 에이다(ADA) 등 10여 종을 중심으로 거래 되지만 이더리움 기반 600여개 토큰은 자동지원하고 사용자가 토큰을 추가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이 통합형 개인지갑은 암호화폐 거래소에 특정 암호화폐를 공개하는 가상화폐공개(ICO)와 특정 암호화폐를 보유하고 있을 때, 다른 암호화폐로 배당을 해주는 에어드랍(Air Drop)을 동시에 지원한다. 기존 거래소들은 ICO를 지원하지 못했다.

한편 케이덱스는 기존 증권사들의 HTS(Home Trading System)와 비슷한 트레이딩 사용자 환경을 제공하는 등 안정적인 매칭 엔진을 개발하는데 심혈을 기울였다. 케이덱스의 가장 큰 특징 중 하나는 중앙 DB방식의 기존 거래소와 달리, 블록체인 네트워크에 직접 기록을 남겨 진정한 블록체인 기반 개인지갑을 완성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