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진로봇, 한화정밀기계와 공장 자동화 기술 개발 협력
상태바
유진로봇, 한화정밀기계와 공장 자동화 기술 개발 협력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8.12.21 11: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바일 로봇과 협동로봇 기술을 결합해 모바일 매니퓰레이터 공동 개발

로봇전문기업 유진로봇(대표 신경철)과 한화정밀기계(대표 김연철)는 공장 자동화 솔루션에 필요한 모바일 매니퓰레이터(Moblie Manipulator) 개발 협력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유진로봇과 한화정밀기계는 21일 경기도 판교 한화정밀기계 본사에서 MOU 체결식을 갖고, 유진로봇이 보유한 모바일 로봇 관련 기술 및 플랫폼 기술 노하우와 한화정밀기계의 협동로봇 기술을 결합해 4차 산업혁명 시대에 필요한 로봇 기술과 산업 자동화 분야의 신성장동력으로 주목받고 있는 모바일 매니퓰레이터 개발을 공동 추진하기로 협의했다.

양사가 공동 개발하는 모바일 매니퓰레이터는 로봇의 팔과 모바일 로봇을 결합한 것으로, 작업능력과 이동능력을 가지고 다양한 작업을 수행할 수 있는 로봇이다. 다양한 현장 환경 조건에서 효율적으로 작업을 수행하기 용이해 최근 공정간 수작업 공정을 자동화하기 위해 개발 및 도입이 이루어지고 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사는 새로운 로봇 자동화 시스템 시장 창출에 기여하고, 물류 및 산업용 로봇 분야를 넘어서 가정용 서비스 로봇분야에서의 새로운 플랫폼 개발까지 이끌어나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유진로봇 박성주 사장은 “이번 한화정밀기계와의 MOU 체결은 양사가 가진 우수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공동 개발협력함으로써 4차 산업 혁명에 기여할 수 있다는 점에 의의가 있다”며 “업무협약을 기점으로 앞으로 산업 현장에서 더욱 활발하게 로봇 기술을 활용할 수 있도록 새로운 기술과 플랫폼을 개발하는 데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