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버대학 경영·법무행정·세무회계·경찰학과 우수 졸업생 배출
상태바
사이버대학 경영·법무행정·세무회계·경찰학과 우수 졸업생 배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8.12.21 1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이버대학에서 우수한 인재들이 속속 배출되고 있어 화제다. 사이버대학교 서울디지털대학교(총장 김재홍)는 졸업생의 활약이 가장 뛰어난 곳 중 하나다.

특히 사법고시, 공인회계사뿐 아니라 미국 로스쿨 합격자까지 가세하면서 사이버대학이 명실상부한 전문 고등교육기관으로 인정받고 있다.

서울디지털대는 2007년 재학생이 사법고시에 합격했으며, 2008년에는 사이버대학 최초로 로스쿨(법학전문대학원) 합격자까지 배출했다. 또 미국 로스쿨 합격자까지 배출하면서 서울디지털대 법무행정학과는 법무 및 행정 전문가를 꿈꾸는 지원자의 문의가 늘고 있다.

법무행정학과는 법무사, 공인노무사, 감정평가사, 부동산법률전문가, 법학전문대학원 준비과정, 공무원 임용준비 등 다양한 교과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사이버대학 최초로 공인회계사(CPA)를 배출한 세무회계학과에서는 한국 공인회계사뿐 아니라 세무사, 국제재무분석사(CFA) 과정이 정규교과에 편성돼 있다.

또 ERP회계컨설턴트, 회계관리 등 세무회계실무 공인자격 취득 과정과 IFRS 관리사, CFO 과정 등 다양한 세무회계 전문가 과정을 운영하고 있어 학생들이 재학 중에 각종 자격증을 취득하고 있다.

한국공인회계사회, 한국세무사회, 국세청 등 유관 기관과 협약을 체결해 활발히 소통하고 있다. 서울디지털대 경영학과는 대기업 근무자 외에도 중소기업 CEO나 개업한 전문직 및 예비 창업자들이 많다.

4차산업시대의 창업전문가과정, 기업경영 CEO과정, 여성 및 청장년층을 위한 취업지도과정, 직장인 자기계발 및 직무향상과정 등 분야별 특성화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경영학과는 특강과 동아리 등 오프라인 모임도 활발하다. 특히 재학생 및 졸업생 중 기업체 CEO가 많아 CEO클럽 모임을 운영할 정도로 학생들 간의 네트워크도 끈끈하다.

경찰학과는 현직 경찰과 예비 경찰, 민간 경비회사, 교정기관 등에 근무하는 재학생 및 졸업생들이 많다. 경찰학과는 입경도우미 과정, 경찰실무, 범죄심리, 경찰 상담 수료증 과정을 운영 중이다. 특히 경찰행정학과 특채 시험 응시 자격을 취득할 수 있어 입경을 노리는 지원들에게 인기다.

서울디지털대 관계자는 “서울디지털대학교는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해 커리큘럼과 강의 콘텐츠 제작에 많은 투자를 하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