쾌속 교통망 호재에 부동산 들썩…‘속초 조양 코아루 아리스타’ 관심
상태바
쾌속 교통망 호재에 부동산 들썩…‘속초 조양 코아루 아리스타’ 관심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8.12.21 1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동산 시장에서 교통망은 아주 큰 의미를 갖는다. 다른 지역과의 물리적인 거리를 좁히면서 생활권 확대, 인프라 공유가 가능해지기 때문이다.

특히 KTX 등 고속철도가 지나는 지역은 서울, 수도권과 매우 가까워지면서 몸 값이 뛰기 시작했다. 실제로 올 1분기 KB국민은행 부동산 시세 자료를 살펴보면 KTX 강릉역이 개통하면서 강릉 역세권 지역은 강릉시 전체 아파트 평균 매매가보다 3.3㎡당 100만원 가량 높게 나타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이러한 가운데 오는 2024년으로 예정된 서울-속초 동서고속화철도 개통이 어떤 효과를 가져오게 될 지 벌써부터 관심이 쏠리고 있다. 동서고속화철도가 개통되면 서울 용산역에서 속초까지의 소요시간은 75분까지 단축되며 인천공항에서 속초까지 약 1시간 50분이면 이동이 가능해진다.

속초 내 분양 소식도 속속 들려오고 있다. 한국토지신탁이 공급하는 ‘속초 조양 코아루 아리스타’는 지하 1층~지상 28층 도시형 생활주택 296세대, 오피스텔 176실, 총 472세대 규모이며 속초시 중에서도 교통, 문화, 쇼핑 등 인프라가 집중된 조양동 1411-146외 13필지에 들어선다.

6층~13층 오피스텔, 14층~28층까지 도시형 생활 주택으로 구성되기 때문에 저층 스트레스 및 프라이버시 문제에서 자유로울뿐만 아니라 청초호, 설악산, 동해 바다 등 아름다운 주변 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 트리플 조망권까지 누릴 수 있어 고품격 가치를 스스로 증명하고 있다.

일부 타입은 테라스와 복층으로 특화 설계가 적용되어 있어 분양 오픈과 동시에 많은 관심을 모았으며 단지 500m 내 속초 해수욕장을 비롯해 이마트, 고속버스터미널 엑스포타워 등 관광, 문화, 생활 인프라를 가까이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더불어 동해고속도로, 속초 메인도로인 7번 국도(동해대로)를 통한 이용이 편리하며 속초시내 주요 버스노선과 고속버스, 시외버스를 통한 시내외 이동이 용이하다. 여기에 2024년 동서고속화철도가 개통되면 서울 등 수도권과의 거리는 더욱 가까워질 전망이다.

한편 ‘속초 조양 코아루 아리스타’의 모델하우스는 속초시 조양동 1527-3번지, 4번지에 마련돼 있으며 서울 송파구 잠실동 222 서일빌딩 1층에도 홍보관을 운영중에 있다. 오는 22일 오후 3시에 방문객들을 대상으로 현장추첨 이벤트가 진행될 예정이며 50인치 TV와 다이슨 청소기, 위닉스 공기청정기 등 푸짐한 경품이 마련돼 있다. 자세한 내용은 모델하우스 및 홍보관 문의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