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스핀글로벌, AWS ‘웰-아키텍티드’ 프로그램 파트너사 선정
상태바
베스핀글로벌, AWS ‘웰-아키텍티드’ 프로그램 파트너사 선정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8.12.21 09: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많은 AWS 사업 경험·프레임워크 아키텍처 최적화에 대한 전문성 인정받아

베스핀글로벌(대표 이한주)은 아마존웹서비스(AWS)의 ‘웰-아키텍티드(Well-Architected)’ 프로그램 파트너사로 선정됐다고 21일 밝혔다.

AWS의 웰-아키텍티드 프레임워크는 기업의 클라우드 컴퓨팅 아키텍처를 관리하는 책임자인 클라우드 아키텍트(cloud architects)가 사용 중인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최대한 안전하고, 고성능이면서도 복원력이 뛰어난 효율적인 인프라를 구축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도록 개발됐다.

이 프레임워크는 고객 및 파트너가 아키텍처를 평가할 수 있도록 일관된 접근 방식을 제공하며, 시간이 경과하면서 애플리케이션 요구에 따라 확장 가능한 설계를 구현하는데 도움이 되는 지침을 ‘운영 우수성’, ‘보안’, ‘안정성’, ‘성능 효율성’ 및 ‘비용 최적화’ 등의 다섯 가지 측면으로 제공한다.

‘AWS 웰-아키텍티드’ 프로그램은 AWS에 관한 깊은 지식과 함께 많은 설계, 구축 및 마이그레이션 경험과 AWS 웰-아키텍티드 프레임워크 기반의 아키텍처 최적화에 대한 전문성을 인정하는 과정으로, 선정된 파트너사는 이러한 전문 지식과 경험을 워크로드 최적화, 리스크 완화, 새로운 AWS 서비스의 빠른 지원 등 다양한 상황에서 제공할 수 있다.

파트너사 선정 조건은 프리미어(Premier) 또는 어드밴스드(Advanced) 티어를 보유해야 하며, 분기당 4회 성공사례를 리뷰해야 하고, 수행 전 전문가 수준의 교육인 AWS 웰-아키텍티드 파트너 부트캠프 트레이닝을 완료해야 한다.

베스핀글로벌은 AWS의 프리미어 파트너사이자 공인 매니지드 서비스 프로바이더이며, 국내 최초로 AWS 마이그레이션 컴피턴시를 획득했고, 국내 AWS MSP 기업 최초 ‘AWS 300 Certified’를 획득, 국내 최다 AWS 인증 자격 전문가를 보유하고 있어 이러한 조건들을 모두 충족했다.

이번 웰-아키텍티드 프로그램 파트너사 선정을 통해서 베스핀글로벌의 고객들은 앞으로 베스핀글로벌과 함께 클라우드 아키텍처 및 프레임워크를 보다 잘 활용하면서 많은 성공사례를 만들어 나갈 수 있게 됐다.

베스핀글로벌 이한주 대표는 “이번 파트너 선정으로 AWS의 최고 전문 회사로서 또 한 번 인정을 받았으며, 고객의 중요한 비즈니스 업무와 AWS의 모범 사례를 연결시켜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고 매니지드 서비스 역량을 더욱 강화할 수 있게 됐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