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드리버, 크리티컬 인프라에 최고 수준 인증 획득
상태바
윈드리버, 크리티컬 인프라에 최고 수준 인증 획득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8.12.20 15: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VxWorks Cert Edition, 전 세계 인증기관서 인정받는 가장 높은 안전 수준 충족

크리티컬 인프라용 IoT 소프트웨어 기술을 선도하는 윈드리버는 자동차, 항공전자, 산업 안전 인증 최신 버전의 ‘VxWorks Cert Edition’을 20일 발표했다.

세이프티 크리티컬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이 실시간 운영체제(RTOS)는 전 세계의 인증기관에게 인정받는 가장 높은 안전 수준에 맞게 설계·개발됐다.

여러 산업에 걸친 350개 이상의 고객이 사용하는 VxWorks 솔루션은 550개 이상의 안전 인증 프로그램에 사용돼 왔다. 안전 인증 소프트웨어 제품을 20년 넘게 개발해온 윈드리버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탄생한 이 최신 인증 제품군은 보안이 강화된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솔루션으로 업계를 선도하고자 하는 윈드리버의 집념을 잘 드러낸다.

실시간 운영체제와 마찬가지로 상용품(COTS) 역시 안전이 중요한 프로젝트에서 장기적인 소유비용의 이점을 누릴 수 있도록 재사용 및 이동성을 중심으로 설계됐는데, 특히 자동차(독립 공인 인증기관인 TUV SUD가 인증하는 ISO 26262 Automotive Safety Integrity Level D), 항공전자(DO-178C Design Assurance Level A), 산업(독립 공인 인증기관인 TUV SUD가 인증하는 IEC 61508 Safety Integrity Level 3)의 기준을 준수하는 것을 목표로 삼았다.

미셸 제너드(Michel Genard) 윈드리버 운영환경 부문 부사장은 “강력한 최신 인증을 받음으로써 윈드리버는 더욱 선도적인 위치를 유지할 수 있게 됐다. 덕분에 앞으로도 계속 프로그램 위험을 줄이고, 더 빠른 출시에 집중하면서 포괄적인 안전 제품과 인증 전문성을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자율주행, 차세대 항공전자, 산업 자동화 같은 다양한 애플리케이션과 연관된 인증을 윈드리버의 전문 서비스, 지원, 유지보수가 뒷받침함으로써 완전한 시스템 인증에 다가감에 따라 최고의 산업 경험을 보장할 수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