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SA, 블록체인 민간주도 국민 프로젝트 공모
상태바
KISA, 블록체인 민간주도 국민 프로젝트 공모
  • 김선애 기자
  • 승인 2018.12.20 11: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0억원 규모 3개 과제 선정…블록체인 활용 신규 서비스·기존 서비스 확대 등 주제로 지원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유영민)와 블록체인을 활용해 민간 서비스를 효율화하는 ‘2019 블록체인 민간주도 국민 프로젝트’를 20일부터 내달 31일까지 공모한다.

이번에 공모하는 프로젝트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6월 발표한 ‘블록체인 기술발전 전략’의 추진과제로 국민들이 보다 직접적으로 블록체인 기술의 효용성을 체감하고, 산업 전반에 블록체인을 활용한 수요 창출 및 불필요한 사회비용을 절감하는 등의 프로젝트 발굴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인터넷진흥원과 과기정통부는 이 프로젝트를 통해 최대 90억 원 규모로 3개 과제를 선정할 계획이다. 블록체인 기술에 관심을 가진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블록체인을 이용한 신규 서비스 개발 ▲기존 서비스에 블록체인 적용 ▲기존에 개발된 블록체인 서비스 확대 등 자유로운 주제로 지원 가능하다.

KISA는 2018년에는 관세청(개인통관), 국토부(부동산), 농식품부(축산물이력), 선관위(투표), 외교부(문서인증), 해수부(컨테이너환적) 등 국민생활에 밀접한 6개 공공분야를 대상으로 블록체인 시범사업을 추진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