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노우·무딜라이저, 음악과 모션 결합한 신개념 스티커 출시
상태바
스노우·무딜라이저, 음악과 모션 결합한 신개념 스티커 출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8.12.19 14: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용자 얼굴 표정·동작에 따라 변하는 배경음악 효과…참여형 경험 제공

글로벌 동영상 카메라 컴퍼니 스노우가 음원 기술 기업 무딜라이저와 함께 음악과 모션을 결합한 새로운 스티커를 선보인다. 

스웨덴 소재의 음원 기술 기업 무딜라이저가 보유한​ 자체 기술인 다이내믹 플레이백(Dynamic Playback)은 사용자들이 실시간으로 직접 음악을 리믹스할 수 있는 기능이다. 동영상 촬영 중 입을 벌리면 캐롤 소리가 커지거나 얼굴을 카메라 가까이 대면 음악이 달라지는 등의 형태다. ​양사는 이번 협력을 통해 사용자들이 능동적으로 음악을 소비할 수 있는 새로운 셀피(selfie)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용자들은 해당 스티커를 사용해 다양한 표정과 몸짓으로 크리스마스 음악을 재미있게 리믹스 할 수 있다. ​이렇게 사용자의 움직임에 따라 음악이 변하는 형태의 컨텐츠가 스노우에 출시되는 것은 처음이다.​

무딜라이저 마티아스 로젠퀴스트(Mathias Rosenqvist) 대표는 “스노우에서 출시할 연말연시 콘텐츠는 사용자가 직접 리믹스할 수 있는 음악을 소셜미디어에서 처음 출시하는 것으로 음악과 소셜미디어의 새로운 장을 열 기회다”고 말했다.

​스노우 김창욱 대표는 “차세대 음악 플랫폼 무딜라이저와 함께 작업하게 돼 매우 기쁘고, 이번 협업이 많은 사용자들에게 재미있고 색다른 경험을 가져다주는 기회가 됐으면 한다”며 “크리스마스 테마 음악을 활용한 얼굴과 바디 인식 스티커들을 사용자들도 좋아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이번 스티커는 북미와 아시아 지역에서 2억 명이 넘는 사용자에게 선보여질 예정으로, 연말연시에 맞는 시즈널한 디자인들로 준비돼 있다. 해당 스티커들은 19일​​부터 스노우와 B612 앱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