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앱 비디오 광고 플랫폼 서비스 ‘아이언소스’, 한국서 고성장세 기록
상태바
인앱 비디오 광고 플랫폼 서비스 ‘아이언소스’, 한국서 고성장세 기록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8.12.19 09: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김세준 아이언소스 한국지사 대표

인앱 비디오 광고 플랫폼 서비스 글로벌 기업 아이언소스(ironSource)가 한국에서 높은 성장률을 기록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아이언소스 한국지사에 따르면, 2016년 1월 한국사무소 설립 이후 아태지역에서는 중국과 일본 다음으로 높은 성장률을 기록했다. 그 기간 성장률은 연 200%에 달했다.

최근 국제 게임쇼 지스타 2018 내 게임 투자마켓 컨퍼런스에 패널로 참여한 아이언소스 한국지사의 김세준 대표는 이와 같은 아이언소스의 한국시장 약진은 한국에 우수한 개발자 및 퍼블리셔가 많은 데다 앱과 게임 개발에 있어서 참신한 아이디어가 국내외로 충분히 호응을 받을 수 있는 기반을 갖추고 있기 때문이라고 분석했다.

아이언소스는 세계적 규모의 모바일 앱 수익화 통합광고 플랫폼을 보유하고 있는 이스라엘의 대표적인 IT기업이다. 앱 분석 업체 앱애니(App Annie)의 통계에 따르면 아이언소스는 구글의 애드몹 다음으로 가장 큰 SDK 공급 업체이자 비디오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아이언소스는 보상형 광고, 동영상, 네이티브, 디스플레이 광고 등 광범위한 광고 유형을 지원하고 있는데, 규모면으로는 약 8만개 이상의 앱이 아이언소스의 SDK 연동 기술지원을 받고 있다. 이는 초당 2000개 이상의 광고가 노출되는 업계 최대 규모의 인앱 비디오 네트워크에 해당한다.

아이언소스는 지스타 2016 내 글로벌 시장을 향한 마케팅 세미나 섹션 참관을 시작으로 차분하게 한국 시장 진출을 준비해왔다. 2018년 9월에는 구글의 자회사 애드몹과 업무협약을 통해 앱 배급사와 개발자의 광고 수익화 환경을 확대해 나감에 따라 한국 시장 내 영향력을 순조롭게 높여나갈 것으로 전망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