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SW산업협회사업단, 산학일체형 도제학교 성과 확인
상태바
한국SW산업협회사업단, 산학일체형 도제학교 성과 확인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8.12.18 17: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업전담자·학습근로자 잇단 수상 쾌거…SW인재 양성·청년실업률 해소에 기여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가 운영하는 산학일체형 도제학교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사업단(이하 협회사업단)은 사업 전담자 및 학습근로자들이 잇달아 수상하면서 도제학교의 가시적 성과를 나타냈다고 18일 밝혔다.

지난 11월에는 협회사업단을 이끌고 있는 협회 최병원 역량개발팀장이 교육부 주관의 ‘2018년 산학일체형 도제학교 성과보고회’에서 교육부장관상 훈격의 ‘산학일체형 도제학교 유공 표창’을 수상했다.

최병원 팀장은 2017년 새롭게 선정된 협회사업단을 소프트웨어 산업계에 성공적으로 안착·확산시키기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여온 바 있다. 선정 첫 해인 2017년 사업성과 평가에서 ‘최우수(S)등급’을 획득하고, 산업계주도형단체협의회를 조직·운영하며 산업계주도형 모델의 발전을 이끈 공로도 높은 평가를 받았다.

협회사업단이 운영하는 도제반 학습근로자들의 수상 소식도 풍성하다. 먼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주관의 ‘전국고등학교 동아리 소프트웨어경진대회’에 참여한 광명경영회계고등학교 ‘근자감팀’(이근혁, 김지호, 장재혁, 박하은, 오동윤)은 블록체인을 활용한 전자투표시스템을 출품해 은상 수상의 쾌거를 거뒀다.

특히 이근혁 학생은 경기도 교육청이 주관한 ‘2018 경기도 상업계 경진대회 프로그래밍 부문’에서 동상, 교육부가 주관한 ‘2018 신나는 소프트웨어교육 수기 공모전’에서 장려상을 추가하며 도제반의 ‘이유 있는 자신감’을 과시했다.

광명경영회계고등학교 허지민 학생은 ‘2018 신나는 소프트웨어교육 수기 공모전’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또 한국직업능력개발원 주관으로 열린 ‘2018 산학일체형 도제학교 참여학생 수기 공모전’에서는 광명경영회계고등학교 고진혁(우수상)/이견호(장려상), 인평자동차고등학교 윤선호(참여상) 등 3명이 수상자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협회사업단은 2017년 3-2차 사업단으로 선정된 이래 광명경영회계고등학교 IT소프트웨어학과, 인평자동차고등학교 웹콘텐츠학과 도제반 학생들을 대상으로 산학일체형 도제학교 사업을 운영 중이다. ‘산업계주도형 모델’을 표방해 소프트웨어분야의 대표단체인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와 참여학교 간 시너지를 강화하며, 산학일체형 도제학교의 확산에 주력하고 있다.

협회 서홍석 상근부회장은 “총 18개월의 훈련과정 동안 학습기업과 협회, 참여학교, 학습근로자 모두가 한마음으로 최선을 다했다. 그 노력의 결실로 학습근로자 개개인의 능력 개발과 다양한 수상 실적을 거두게 돼 기쁜 마음”이라며 “협회는 앞으로도 산학일체형 도제학교를 통해 실무능력을 갖춘 소프트웨어인재 양성과 소프트웨어산업의 경쟁력 강화, 나아가 청년실업률 해소에 기여해나갈 것이다. 협회사업단이 더욱 발전하는 모습을 기대하고 응원해달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