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프엑스기어, 롯데 프리미엄 아울렛 기흥점에 에프엑스미러 설치
상태바
에프엑스기어, 롯데 프리미엄 아울렛 기흥점에 에프엑스미러 설치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8.12.17 16: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R/VR 전문기업 에프엑스기어(대표 최광진)는 롯데 프리미엄 아울렛 기흥점에 3D 가상 피팅 솔루션 ‘에프엑스미러(FXMirror)’를 설치하고 가상 피팅존을 상시 운영한다고 밝혔다.

에프엑스미러는 롯데 프리미엄 아울렛 기흥점 3층의 ‘롯데홈쇼핑 스튜디오샵’에 설치됐다. 스튜디오샵은 TV 홈쇼핑 제품과 서비스를 체험하고 현장에서 직접 구매할 수 있는 멀티숍으로, 이번에 오픈한 기흥점은 쇼핑과 함께 최신 디지털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도록 에프엑스미러를 세련된 매장 인테리어에 조화롭게 어울리는 빌트인 시스템으로 설치했다.

롯데홈쇼핑은 상품 판매부터 고객의 체험, 휴식 등으로 즐길 거리를 더하며 오프라인에서만 느낄 수 있는 가치를 함께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스튜디오샵 기흥점에서는 에프엑스미러로 롯데홈쇼핑 단독 패션 브랜드인 IZEL, LBL 브랜드 의상을 편리하게 가상 피팅한 후, 매장 내에 비치된 해당 의상을 직접 보고 만져보며 구입하는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한다.

에프엑스미러는 AR 기술 기반으로 3D 가상 피팅을 할 수 있는 디지털 거울 형태의 기기로, 동작 인식 카메라가 사용자의 신체 사이즈를 실시간 측정해 3D 의상 착장 모습을 자연스럽고 사실적으로 보여준다. 의류 매장에서 활용하면 피팅 시 발생할 수 있는 의상의 손상을 줄이고, 피팅룸 운영 및 관리 비용을 절감할 수 있으며 고객들은 실제 옷을 갈아입지 않고도 다양한 의상을 쉽고 빠르게 가상 피팅 후 구매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한편 가상 피팅에 대한 패션 및 유통업계의 관심과 수요 증가로 에프엑스기어의 가상 피팅 솔루션을 활용한 국내외 사례는 지속적으로 늘어나고 있다.

국내에서는 롯데백화점 본점, 현대백화점 중동점, 용산 아이파크백화점 등 주요 백화점에서 에프엑스미러를 도입한 바 있으며, 중국 최대 매출규모의 전자상거래 기업이자 최대 매출 리테일러인 징동그룹은 모바일 쇼핑 플랫폼에 에프엑스기어의 가상 피팅 솔루션을 탑재해 활용하고 있다.

최근 추가된 아바타 피팅 기능은 사용자 정보 기반으로 실시간 3D 아바타를 생성, 사용자의 얼굴 표정 및 움직임을 즉시 반영하고 실제 착용한 의상에 구애받지 않는 차별화된 가상 피팅을 제공해 더욱 많은 패션 매장에서 활용될 것으로 보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