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창업 트렌드, 여성도 간편하게 운영 가능한 스크린야구 뜬다
상태바
2019 창업 트렌드, 여성도 간편하게 운영 가능한 스크린야구 뜬다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8.12.14 1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과 삶의 균형을 맞춘 워라밸 트렌드가 확산되면서 창업시장에도 변화의 바람이 불고 있다. 특히 다가오는 새해를 맞아 새롭게 사업을 준비하는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창업시장에는 긍정적인 움직임이 흐르고 있다.

이러한 움직임에는 여성의 경제활동에 따른 시장의 변화도 포착되고 있다. 여성의 경제활동이 활성화되면서 적합한 창업아이템을 찾는 여성들이 눈에 띄게 증가하고 있는 것이다. 또한 현재 직장생활을 하고 있더라도 정년 보장을 기대하는 경우가 많지 않아 제2의 직업 혹은 투잡을 위한 수단으로써 창업에 도전하는 여성들이 많아지고 있다.

여성 창업아이템의 요건으로는 먼저 경력이나 나이 제한이 없어야 한다는 점을 꼽을 수 있다. 여성의 경우 가사와 육아를 전담하느라 경력이 단절되거나 소득 없이 가정주부로 남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두번째 요건으로는 육체적인 노동이나 전문적인 기술이 요구되지 않아야 한다는 점이다. 자본과 기술이 있는 사람만 가능했던 과거 창업시장의 상황과 달리 현재는 노동시장에서 취약한 여성들도 쉽고 편하게 할 수 있는 창업분야가 다양하게 개방돼 있다.

이 가운데 전문적인 지식이 필요하지 않고 운영이 쉬워 여성점주들에게 높은 만족도를 얻고 있는 스크린야구 브랜드 ‘리얼야구존’이 전국 200호점 계약을 돌파하며 업계 우먼파워를 보여주고 있어 화제가 되고 있다.

인기 스포츠인 야구를 VR과 접목한 스크린 야구장은 경력, 나이에 제한없이 창업을 할 수 있고 인건비, 소모품 비용 지출을 최소화할 수 있는 창업아이템으로 떠오르고 있다. 여기에 성수기와 비수기 구분이 없고 다양한 연령의 고객층을 확보하고 있어 안정적인 매출을 올릴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리얼야구존’은 각 지점마다 헬멧과 장갑, 팔꿈치 보호대, 정강이 보호대 등의 보호 장구와 올바른 스윙 자세를 안내하는 동영상 강좌를 제공하고 있다. 스윙자세 동영상은 실제 야구선수 출신인 안치용 해설위원이 제작한 ‘안치용의 리얼레슨’으로 스크린야구를 처음 접하는 초보자도 안정적으로 스윙 자세를 배울 수 있다.

6단계의 게임 난이도 조절이 가능한 프로용 피칭머신은 3개의 휠로 7가지 다양한 구종을 제공하여 현실감 넘치는 야구경기를 즐길 수 있다. 이와 함께 검증을 거친 피칭머신과 타석 플레이트, 레디 페달 등의 안전장치를 도입함으로써 부상 및 안전사고에도 대비하고 있다.

리얼야구존 관계자는 “경기 불황으로 창업시장의 전망이 밝지만은 않은 것이 현실이지만 스크린야구는 비교적 쉽게 창업을 할 수 있는데다 안정적으로 운영을 할 수 있는 업종으로 주목받고 있다”며 “새해에 앞서 손쉽고 편한 창업아이템을 찾는다면 스크린야구장이 좋은 대안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