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냅소프트, 2018년 전자문서대상 과기부 장관상 수상
상태바
사이냅소프트, 2018년 전자문서대상 과기부 장관상 수상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8.12.14 08: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자문서 포맷 종속성과 정보격차 해소 기여

사이냅소프트(대표 전경헌)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는 ‘2018년 전자문서 대상’에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사이냅소프트는 2000년 설립 이래로 텍스트 추출부터 뷰잉, 편집까지 전자문서 활용의 일련의 과정을 아우르는 기술력과 제품군을 보유하고 있으며 고객에게 전자문서 사용에 대한 새로운 가치를 전달하는 비즈니스 발굴, 보급 및 확산에 기여했기에 본 상을 수상했다.

대표 제품 사이냅 문서뷰어는 아래아한글, MS 오피스, PDF, 이미지, 텍스트 문서를 다운로드나 오피스 프로그램 없이도 볼 수 있게 한다. 서울시 정보소통광장을 비롯한 95% 광역지방자치단체 홈페이지, 5500개의 학교 홈페이지 등이 도입해 IT 취약계층의 정보격차 해소에 기여하고 있다.

또한 100여 개의 솔루션 파트너와 협력해 이메일, 전자결제, 문서 중앙화 등 문서 기반 솔루션 및 서비스에 문서 바로보기를 제공해 기업의 안전한 문서정보 접근과 생산성과 업무능력 향상에 기여한다. 더불어 MS워드, 아래아한글 문서를 그대로 불러와 연속해 편집할 수 있는 기능을 보유한 웹 에디터, 사이냅 에디터를 새롭게 출시하여 전자문서 비즈니스를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있다.

사이냅소프트 전경헌 대표는 “19년 동안 전자문서 전문 기업으로 성장한 사이냅소프트는 앞으로도 기술개발과 제품 라인업 추가, 글로벌 진출로 전자문서 산업의 계속적인 발전 및 확장에 기여할 것”이라며 ”고객과 파트너와의 긴밀한 협력으로 전자문서산업 내 동반 성장을 모색하고 실행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