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키아, 산업 IoT 플랫폼 ‘아이오션’ GS인증 1등급 획득
상태바
엔키아, 산업 IoT 플랫폼 ‘아이오션’ GS인증 1등급 획득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8.12.12 1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빅데이터 분석 통해 에너지 절감 효과 등 제공…고객에 적합한 최적 환경 조성 지원
▲ 엔키아 아이오션 이용 화면 예시

IT 운영관리 솔루션 기업 엔키아는 자사 인공지능 기반 산업 IoT 플랫폼 ‘아이오션(AIOTION)’ GS인증 1등급을 획득했다고 12일 밝혔다.

엔키아는 기존 사업군인 IT 운영관리 솔루션 분야에서 뛰어난 기술력으로 업계를 선도하는 기업으로 자리 잡았다. 이러한 IT 운영관리 분야에서 쌓은 기술 및 운영 노하우로 신규 제품을 개발했다.

이번에 GS인증을 받은 아이오션 플랫폼은 인공지능과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개발됐다. 환경에 민감한 병원과 같은 건물에 다양한 센서를 통해 데이터를 수집하고, 인공지능 및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에너지 절감과 더불어 고객에게 적합한 최적의 환경을 조성할 수 있게 한다.

또한, 사용자가 원하는 정보를 최대한 제공하면서 편리함까지 갖춘 사용자 맞춤형 대시보드 편집기를 제공한다. 이 대시보드는 HTML5 웹 기반으로 다양한 디바이스 화면에서도 최적화가 가능하며 3D 컴포넌트 지원 및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하다.

남상훈 엔키아 신제품개발팀장은 “이번 GS 인증을 통해 다시 한 번 엔키아 솔루션의 품질을 인정받았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에너지 효율 고도화에 기여하고, 축적된 인공지능 노하우와 기술을 이용해 다양한 IoT 분야 사업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