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서트, 시만텍 인증서 성공적으로 전환
상태바
디지서트, 시만텍 인증서 성공적으로 전환
  • 김선애 기자
  • 승인 2018.12.11 14: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만텍 인증서 사업 인수 후 1년간 500만개 인증서 교체발급…TLS·PKI 시장 선도

디지서트는 구글 시만텍 루트 인증서 비신뢰 조치의 끝을 알리는 ‘크롬 70 안정 버전(stable release)’ 출시에 따라 온라인 신뢰 회복을 위한 중대한 전환을 성공적으로 수행했다고 11일 밝혔다. 디지서트는 시만텍의 웹사이트 보안(Website Security), PKI 사업을 인수한 후 1년간 시만텍 CA(인증기관) 인프라를 대대적으로 교체하고, 약 500만개의 인증서를 교체 발급하는 프로그램을 운영해왔다.

지난 1년간 디지서트는 크롬 70 안정 버전 출시에 앞서 비신뢰 인증서의 무상 교체를 통해 구글의 비신뢰 조치에 영향을 받는 기업들을 지원했다. 파트너와의 협력 하에 대규모 지원 프로그램과 포괄적인 검증 프로세스를 시행한 결과 웹사이트 트래픽 조사기관 알렉사(Alexa)의 상위 100만 개 웹사이트 가운데 99% 이상의 인증서를 교체했다. 인증서를 재발급하거나 교체하지 않은 잔여 웹사이트에 대해서는 브라우저 경고를 피하기 위해 즉각 조치를 취할 것을 강력히 권장하고 있다.

존 메릴(John Merrill) 디지서트 CEO는 “디지서트는 파트너 및 고객과 함께 업계 전반에 걸쳐 대대적인 인증서 교체 프로세스를 진행했고, 고객과 인터넷 전반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하고자 오랜 기간 노력해왔다”며, “이러한 작업은 온라인 상거래에 심각한 지장을 초래할 수 있는 일이었다. 하지만 디지서트는 시만텍 웹사이트 보안 사업 인수 완료 1년여 만에 크롬의 요구사항을 충실히 만족시켰다. 무엇보다도 인증서 교체 작업에 집중했음에도 불구하고 2018년에 성장을 기록한 점을 의미 있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메릴 CEO는 “이제 디지서트는 앞으로 전진하는데 집중할 수 있게 되었으며, 차세대 TLS와 PKI 솔루션으로 시장을 선도하고 인증기관 커뮤니티와 협력해 업계 표준을 개선할 수 있는 탄탄한 입지를 갖게 되었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