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테크 스타트업 ‘주스’, OGQ로부터 시드 투자 유치
상태바
에듀테크 스타트업 ‘주스’, OGQ로부터 시드 투자 유치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8.12.11 1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음악 콘텐츠 생태계 조성 … 글로벌 도약 준비

음악 분야 에듀테크 스타트업 주스(대표 김준호)가 소셜 크리에이터 플랫폼 OGQ(대표 신철호)로부터 투자를 유치했다고 밝혔다. 이번 투자는 시드 투자로 구체적인 금액은 비공개다.

주스는 온라인 청음 교육 서비스인 ‘청음이지’를 운영 중이다. 청음이지는 온라인으로 청음 교육과 학습 관리가 가능한 서비스다. 온라인상에서 ‘청음 교육 콘텐츠 테스트’와 ‘답안 제출’에서 나아가 ‘결과 분석’과 ‘맞춤 콘텐츠 제공’까지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주스 김준호 대표는 “학생들 스스로가 청음 학습을 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구성함과 동시에 선생님이 청음 문제를 직접 제작할 수 있게끔 했다”며 “이로써 기존 오프라인 일변도였던 음악 교육 채널을 청음이지로 다변화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선배 스타트업이 후배 스타트업에 투자에 생태계를 이뤘던 선례들처럼 주스도 이번에 유치한 투자금을 음악 콘텐츠 생태계를 조성하는 데 사용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OGQ 최장원 서비스본부장은 “주스는 이용자가 음악의 각 요소별로 본인의 취약점을 분석할 수 있게 하는 테크 기반 스타트업”이라며 “음악 저작권 콘텐츠 확보와 청음이지의 글로벌 진출을 돕기 위한 전략적 제휴 차원에서 투자를 결정했다”고 밝혔다.

현재 청음이지에서 제공 중인 교육용 음원 콘텐츠는 2300여개에 달하며, OGQ 플랫폼에 공급 중인 음원은 약 2만개에 이른다. OGQ는 약 900만 명의 크리에이터가 음원, 스티커, 이미지, 동영상, 폰트 등의 저작권 리소스 콘텐츠를 판매하고 있는 소셜 크리에이터 플랫폼이다. OGQ는 현재 네이버와 함께 네이버 OGQ마켓 공동사업을 진행 중이다.

한편 주스는 입시철을 맞아 청음이지의 이용자가 급상승 중이며, 내년에는 ‘음악’의 특성을 살려 해외 진출도 추진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