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호서전문학교 호텔조리학과, 크리스마스 파티 개최
상태바
서울호서전문학교 호텔조리학과, 크리스마스 파티 개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8.12.10 17: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 강서구 등촌동에 위치한 서울호서전문학교(학장 이운희) 호텔조리학과 과정에서 다가오는 12월 15일 스타셰프인 남성령, 김소봉 셰프와 함께하는 크리스마스파티를 해당 학교 호텔조리 실습실에서 무료로 개최한다고 10일 밝혔다. 참가 자격은 현재 고3 학생이나 고등학교 학력 동등 소지자면 누구나 무료로 참석 가능하다.

서울호서전문학교 호텔조리학과 과정은 세계조리사협회(WACS) 인증 교육기관으로 왁스에서 주최하는 국제대회의 설비수준에 맞춰 재학생들이 국제대회를 준비할 수 있도록 최첨단 교육장비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이 같은 지원을 기반으로 호텔조리학과 과정은 국내외 각종 요리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내고 있다. 

또한 서울호서전문학교 호텔조리학과 과정에는 남성렬, 김소봉 스타셰프와 WACS 심사위원이자 국가대표 감독인 김동석 심화과정 교수, 국가대표 코치 이상민 교수 등 기능장 교수들이 학생들을 교육하고 있다.

현재 이 학교는 2018년 룩셈부르크 요리월드컵에 참가하여 금메달, 은메달을 수상하기도 하였다. 이 대회는 세계조리사협회(WACS)와 룩셈부르크가 주최하는 요리 경연대회로 요리월드컵이란 이름처럼 4년마다 열리는 대회로 전 세계 60여 개국에서 2000여명의 요리사들이 국가대표팀, 개인전 등으로 참가해 그 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겨루는 대회였다.

학교 관계자는 “2018 룩셈부르크 요리월드컵에는 많은 부문에 개인적으로 출전 한 한국의 셰프들은 있지만 주니어 국가대표 자격으로 출전한 선수 5명 모두 서울호서전문학교 호텔조리학과 과정, 호텔제과제빵학과 과정 재학생들로 구성됐다”며 “해당 대회에서 우수한 수상결과를 달성할 수 있었던 이유는 주니어 국가대표 감독인 본교 호텔조리 김동석 교수 등 지도 교수의 기술지도와 멘탈 훈련이 있어 가능했다”고 전했다.

한편 이 학교 호텔조리 과정은 100% 면접 전형으로 2019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