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M, 인도 HCL에 SW 제품군 일부 매각
상태바
IBM, 인도 HCL에 SW 제품군 일부 매각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8.12.10 14: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앱스캔·빅픽스·유니카 등 보안·마케팅 솔루션 7종 18억 달러에 처분

IBM은 인도의 솔루션 업체 HCL테크놀로지(HCL Technologies)에 IBM 소프트웨어 제품군을 18억 달러에 매각한다는 계약을 맺었다고 7일(현지시간) 밝혔다.

이번 거래에 포함된 소프트웨어 제품군은 ▲앱스캔(Appscan) ▲빅픽스(BigFix) ▲유니카(Unica) ▲커머스(Commerce) ▲포털(Portal) ▲노트 및 도미노(Notes & Domino) ▲커넥션(Connections) 등이며, 이들의 잠재 판매 가치는 500억 달러에 달한다.

HCL과 IBM은 이들 제품군 가운데 5개 제품과 관련해 IP 파트너십을 유지하고 있다.

C. 비제야쿠마르(C. Vijayakumar) HCL 대표 겸 CEO는 “이번에 매입하는 제품군은 HCL에 있어 전략적으로 중요한 부문인 보안, 마케팅, 커머스 등 급성장 분야에 속한다”며 “이들 제품의 대규모 전개를 통해 우리는 방대한 사업 기회를 포착하고 전 세계에 걸쳐 다양한 산업과 시장에 걸쳐 수천 개에 달하는 글로벌 기업들에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될 것이다. 우리 회사의 제품 이노베이션 노력과 투자, 고객중심의 서비스, 기민한 제품개발 능력 등에 힘입어 이들 제품이 높은 성장을 거둘 것임을 확신한다”고 말했다.

존 켈리(John Kelly) IBM 인지솔루션·리서치 부문 수석부사장은 “지난 4년에 걸쳐 IBM은 비즈니스 용도의 AI,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사이버 보안, 애널리틱스, 공급체인, 블록체인에 더해 각 산업에 적합한 플랫폼 분야의 능력과 의료, 산업용 IoT, 금융서비스 등 관련 솔루션을 개발하는데 우리 투자를 집중해왔다. 이제 협업 및 마케팅, 커머스 소프트웨어 분야에서 모든 것들이 독립형 제품으로 제공되고 있는 상황에서 투자를 중단할 때가 됐다고 판단했다”고 말했다.

이번 거래는 관련 규제당국의 검토 과정이 끝나는 대로 2019년 중순께 완결될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