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엠텍, 에이수스 라우터 ‘AC2600-블루 케이브’ 출시
상태바
이엠텍, 에이수스 라우터 ‘AC2600-블루 케이브’ 출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8.12.10 12: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엠텍아이엔씨(대표 이덕수)는 새로운 디자인의 에이수스 라우터 ‘AC2600-블루 케이브’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AC2600-블루 케이브’는 유니크한 제품 디자인뿐만 아니라 강력한 성능으로 공식 출시 이전부터 많은 관심사를 불러 일으킨 제품이다. 특히 새로운 형태에 최척화된 내부 안테나를 장착해 매력적인 디자인으로 완성됐다.

‘AC2600-블루 케이브’는 4개의 내장 안테나가 있어 일부 외부 안테나보다 28% 더 효율적이다. 각 안테나 및 내부 회로의 위치와 방향은 3개의 수직 안테나와 1개의 수평 안테나를 통해 최대 범위를 제공한다. 또한 에이수스 라우터 모바일 앱을 통해 PC 없이도 손쉽게 네트워크를 제어할 수 있다.

IEEE 802.11ac(5GHz)와 802.11n(2.4GHz) 주파수를 지원하며, 5GHz에서 최고 속도 1734Mbps, 2.4GHz에서 최고속도 600Mbps, 2,4GHz 터보QAM에서 최고속도 800Mbps를 지원한다. 또한 기가비트 WAN 포트 1개, LAN 포트 4개, USB 3.0 포트에 외장하드나 USB 메모리를 연결하면 AiCloud 앱으로 NAS 기능까지 사용 가능하고, 내부에 대형 히트싱크를 탑재해 고성능 프로세서의 발열을 효과적으로 억제했다.

그간 에이수스 공유기는 와이파이 신호를 끊김 없이 멀리 도달시키는 높은 기술력을 보여왔다. 특히 AiMesh 기능은 에이수스의 공유기를 기반으로 건물의 구조, 건물의 재료, 심지어 가구 배치에 따라서도 영향을 받을 수밖에 없는 와이파이 신호 도달의 문제점을 해결해주는 기술로 블루 케이브 역시 이를 지원한다.

AiMesh 기능은 복수의 에이수스 공유기를 기반으로 사용자가 이동하면서 각 공유기가 관할하는 와이파이 영역으로 넘어갈 경우 공유기 간 신호 강도를 모니터링해 전환을 빠르고 부드럽게 작동하도록 설계됐다. 이는 사용자가 스마트폰 및 모바일 기기와 같은 무선 연결 기기를 들고 이동할 경우 최적의 신호를 제공하는 공유기에 자동 연결해 끊김 없고 빠른 최상의 와이파이 신호를 제공한다.

에이수스 블루 케이브 등은 이엠텍아이엔씨의 전국 주요 컴퓨터 전문 판매점과 온라인 오픈마켓에서 구매할 수 있다. 또한 이엠텍 고객센터를 통해 무상 3년의 품질 보증 프로그램을 적용 받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