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P2P 금융 플랫폼 ‘스타페이’, ‘P2P 지불 시스템의 미래’ 컨퍼런스 성료
상태바
글로벌 P2P 금융 플랫폼 ‘스타페이’, ‘P2P 지불 시스템의 미래’ 컨퍼런스 성료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8.12.07 13: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 P2P 금융 플랫폼 스타페이(STAR PAY)를 서비스하는 기업 블루 스타 H.K(BLUE STAR H.K)는 지난 5일 서초구 잠원동에 위치한 더 리버사이드 호텔 콘서트홀에서 ‘P2P 지불 시스템의 미래(The Future of P2P Payment System)’ 컨퍼런스를 개최했다.

블루 스타 H.K가 주최한 이번 행사는 블록체인 및 페이 관련 분야 기업들과 스타 페이 서비스에 관심 있는 개인 참여자들에게 글로벌 P2P 금융 플랫폼 스타 페이에 대한 서비스 소개, 가치 및 비전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스타 페이의 한국 론칭에 따른 사업 설명을 중심으로 암호화폐 생태계 및 시장흐름, 페이 시장의 현황 등 관련 주제로 HOLD PORT 이정재 최고전략책임자, UUIO 탁기형 대표, PANDROYTY Hikaru Miura 대표를 비롯한 초청 연사의 발표가 이어졌다.

행사 말미 진행된 위촉식에서는 블루 스타 H.K Ahmad Maruf 대표가 AMC그룹 강현길 회장을 스타 페이 해외 총괄 어드바이저로 임명하며 기술적 조언을 비롯한 기업 간 협력 강화를 꾀했고, 위촉된 AMC그룹 강현길 회장은 스타 페이의 한국 론칭을 축하하는 축사로서 화답했다.

블루 스타 H.K Ahmad Maruf 대표는 “전 세계 IT 산업분야의 중심인 한국에서 스타 페이 론칭을 발표하고, 소개할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여러분들이 조금이라도 더 빨리 스타 페이를 경험해보고, 그 가능성을 느끼고, 그것이 지니는 가치와 비전을 우리와 공유할 수 있게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스타 페이는 홍콩에 위치한 블록체인 기술기반 플랫폼 기업 BLUE STAR H.K에서 서비스하는 P2P 금융 플랫폼으로, 결제를 비롯한 교환, 구입 및 판매, 기타 자산운용까지 가능한 종합 금융 플랫폼이다. 최근 협약을 통해 상용화 토큰으로써 암호화폐 AMB(AMC BLUE Coin)를 사용하며 시장과의 연결까지 확대하고 있으며, 현재 말레이시아, 베트남, 캐나다, 일본 등 10여 개국에서 활발히 서비스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