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가힐 네모, 황학동온라인과 ‘요식업 창업 원스톱 서비스’ MOU
상태바
슈가힐 네모, 황학동온라인과 ‘요식업 창업 원스톱 서비스’ MOU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8.12.07 11: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가와 사무실 등 상업용 부동산 매물정보 플랫폼 ‘네모’를 운영하는 슈가힐은 업소용 주방기기 견적서비스 ‘황학동온라인’을 제공하는 놈놈놈(대표 이경진)과 MOU를 체결하고 요식업 창업 원스톱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황학동온라인은 요식업 창업 시 주방 집기 구매에 어려움을 느끼는 창업자들이 온라인으로 필요한 품목과 규격을 요청하면 판매업체들로부터 신품 및 중고품 견적서를 받아 구매자들에게 비교 견적 서비스를 제공하는 신생 스타트업이다.

황학동온라인 이경진 대표는 ‘상업용 부동산 중개업체 1위인 네모와 MOU를 체결하게 돼 기쁘다. 정신없이 바쁜 요식업 창업자들이 사업장을 찾아보는 시점부터 주방기기를 구비하여 오픈하는 시점까지 필수정보를 각 시기에 맞춰 제공해주어 시행착오 없이 빠르게 영업을 시작하는데 도움을 주자는 취지에 네모와 많은 공감이 있었다. 양사간에 다양한 협업과 시너지를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네모’는 이번 MOU 체결을 통해 기존 서비스인 전국 사무실·상가 매물정보 서비스를 포함해 금융상담, 이사와 인테리어 견적문의 등 실제 창업에 필요한 분야별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창업 전문 플랫폼으로 성장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슈가힐 이용일 대표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요식업 창업을 희망하는 이용자들에게 정확하고 신뢰성 있는 정보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더욱 체계적인 맞춤형 서비스 제공을 위해 서비스 고도화에 심혈을 기울여 프롭테크 기업으로써 더욱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현재 네모는 다운로드 164만, 월간 방문자 수 200만 명, 등록 매물 수 25만 건을 기록하며 상업용 부동산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