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엔터 ‘토스트파일’, 스마트앱어워드 2018 기능서비스 부문 통합 대상 수상
상태바
NHN엔터 ‘토스트파일’, 스마트앱어워드 2018 기능서비스 부문 통합 대상 수상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8.12.07 1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HN엔터테인먼트(대표 정우진)의 개인용 클라우드 서비스 ‘토스트파일(TOAST File)’이 스마트앱어워드 2018에서 기능서비스 부문 통합 대상을 수상했다. 

‘스마트앱어워드 2018’은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최하고 아이어워드위원회가 주관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모바일 앱 분야의 시상식이다. 금융, 생황, 공공, 브랜드/쇼핑, 기능, 교육/만화 등 7개 부문으로 나눠, 한 해 동안 새롭게 개발되거나 업데이트된 모바일 앱 중 가장 혁신적이고 우수한 성과를 거둔 앱을 선정해 시상한다. 

토스트파일은 기능서비스 부문의 통합 대상으로 선정되며, 통합파일 관리 서비스로,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특히 3000명의 아이어워드 평가위원단은 토스트파일의 통합 파일 관리 기술이 각종 웹 드라이브와 디지털 기기에 흩어진 파일을 한번에 관리할 수 있어 편리하다고 평가했다.

토스트파일은 파일의 저장과 보관에만 머무르지 않고, 각 사용자별 통합 아카이브가 가능하도록 개인용 맞춤 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구글 드라이브, 드롭박스와 같은 외부 웹 드라이브 서비스의 계정 연동 ▲PC, 모바일 기기 간의 파일 전송 강화 ▲USB, SD 메모리 카드와 같은 외장 메모리 지원 ▲이미지 딥러닝을 통한 추천 태그 등 차별화된 기능을 선보이고 있다. 

NHN엔터테인먼트 관계자는 “개인 사용자의 디지털 콘텐츠 수요가 폭발적으로 증가하면서 개인용 클라우드의 통합 관리 필요성을 더욱 높아졌다”며 “토스트파일은 사용자의 파일 관리에 대한 수고로움을 덜어낼 수 있는 기능을 지속적으로 추가, 개선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