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기숙학원, 기숙학원비용 할인 책정
상태바
세종기숙학원, 기숙학원비용 할인 책정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8.12.07 1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숙학원은 재도전을 하려는 수험생들이 가장 선호하는 학원이다. 집을 떠나 오로지 공부에 집중할 수 있고 매년 변하는 입시제도, 대학 전형에 미리 대비해 학생 각각에 맞는 학습프로그램을 진행하기 때문이다.

하지만 매월 들어가는 비용을 보면 일반 서민들이 감당할 수 있는 수준을 벗어난 금액이다. 일반적인 기숙학원의 경우 교습비, 숙식비, 특강비까지 포함하면 300만원에서 400만원 선이다. 약 1년이라고 생각하면 실로 엄청난 금액이다. 이는 목표 달성을 위해 재도전을 하고 싶어하는 수험생들이 망설일 수밖에 없는 이유다. 부모님의 눈치를 보며 자신 있게 말할 수 있는 비용이 아니기 때문이다.

기숙학원이 성적 향상에 도움이 되는 것은 알지만 쉽게 선택할 수 없는 여건인 우리나라 현실에서 세종기숙학원은 기숙학원비용을 할인하는 정책으로 수험생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이투스 강남청솔 기숙학원에서 수많은 영재를 배출했던 정상철 원장이 부임하며 2020학년도 재수선행반 비용을 195만원으로 책정하고 학생 모집을 시작했다.

기숙학원은 비싸다라는 인식을 과감하게 바꾸려는 시도 외에 기존에 볼 수 없었던 학습프로그램을 선보이고 있다. We All 학습책임제와 수학 집중프로그램이다. We All 학습책임제는 학생들의 집중관리가 주목적이기 때문에 소수정예 반편성이 필수적으로 뒷받침 되어야 한다. 그래서 세종기숙학원에서는 한반 정원을 15명으로 편성한다.

담임 선생님과 수학 멘토선생님은 일일 체크를 통해 학생들의 복습확인과 성취도 파악을 하게 된다. 또 월2회 정기상담은 학습 부진의 원인을 빠르게 대처하여 슬럼프를 예방하거나 극복하는데 큰 도움을 주게 된다.

세종기숙학원 재수선행반에서는 수학을 집중적으로 지도한다는 방침이다. 문제해결능력과 성취도에 따라 이동식 수업을 하고, 기초가 부족한 학생을 위한 1:4 소그룹 특강을 시행한다. 또 주중 수업 내용을 확실히 짚고 넘어 갈 수 있도록 주말 리뷰 특강과 상위권 학생을 위한 킬러문항특강을 개설하는 등 기존의 학습 프로그램에 한층 무게감을 더했다는 평가다.

한편 세종기숙학원 재수선행반의 보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