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 개발자 컨퍼런스 ‘커넥트(); 2018’ 개최
상태바
MS, 개발자 컨퍼런스 ‘커넥트(); 2018’ 개최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8.12.06 17: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발 혁신·커뮤니티 협력·생산성 돕는 다양한 지원들 선봬
▲ 스캇 구스리(Scott Guthrie) 마이크로소프트 클라우드 및 AI 부문 수석 부사장이 기조연설을 하고 있다.

마이크로소프트가 4일(현지시각) 미국 라스베가스에서 개발자 컨퍼런스 ‘마이크로소프트 커넥트(); 2018 (Microsoft Connect(); 2018)’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인공지능(AI)과 클라우드, 서버리스 컴퓨팅 기술 등 최신 IT기술을 기반으로 개발자들에 최적화된 솔루션을 제공, 혁신을 앞당기고 생산성 및 개방성을 확대하는 지원들이 대거 발표됐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인텔리전트 클라우드와 인텔리전트 엣지 시대에 맞춰 AI를 활용해 모든 개발자들이 AI 개발자가 되도록 지원하고 있다. 커넥트 2018에서는 개발자들의 보다 혁신적이며 생산적인 개발을 돕는 ▲애저 머신러닝 서비스 ▲비주얼 스튜디오 2019 프리뷰 ▲애저 코스모스 DB공유 처리 오퍼링 ▲닷넷 코어3 프리뷰 등 다양한 애저 서비스와 개발자 툴이 공개됐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아이디어 기획부터 협업, 실행까지 이르는 모든 단계에서 개발자들이 더 많은 것을 이룰 수 있도록 지원해 오고 있다. 특히 타 개발자들과의 협업 및 커뮤니티가 핵심을 이룰 수 있도록 마이크로소프트 솔루션을 개방하고, 협업을 위한 다양한 이니셔티브에 투자한다는 입장이다.

이 밖에도 윈도우 프레젠테이션 파운데이션(Windows Presentation Foundation), 윈도우 폼즈(Windows Forms)와 WinUI XAML 라이브러리(WinUI)를 지속적인 닷넷(.NET) 커뮤니티의 요청에 따라 오픈소스로 제공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