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기반 스포츠 예측 게임 ‘랭킹볼’ iOS 출시
상태바
블록체인 기반 스포츠 예측 게임 ‘랭킹볼’ iOS 출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8.12.06 17: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 스포츠의 실시간 게임 솔루션 개발업체 랭킹볼(RankingBall)이 해외에서 서비스 중인 블록체인 기반의 ‘스포츠 예측 게임’ 랭킹볼의 iOS 버전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랭킹볼은 블록체인 기반의 게임 플랫폼을 스포츠에 접목해 유저들이 스포츠와 e스포츠 경기를 라이브로 보면서 경기 예측뿐만 아니라 랭킹볼이 제공하는 실시간 경기 데이터와 중계를 보는 동시에 한 화면에서 빙고게임을 즐기는 신개념 스포츠 예측 게임이다. 블록체인 기반의 암호화폐 RBG와 가상의 게임머니로 친구들과 함께 게임을 즐기면서 자신이 선택한 선수들의 활약에 따라 실시간으로 포인트를 얻고, 빙고를 만들어가는 재미요소를 가지고 있다.

지난 3월 30일 북미에서 서비스를 시작한 랭킹볼은 글로벌시장을 타깃으로 MLB, NFL, NBA, 월드컵 등을 서비스하고 있으며, 세계적으로 인기를 누리고 있는 e스포츠인 LOL(League of Legends) 리그를 서비스 하고 있다. 이번 iOS 출시를 통해 PC웹 뿐만 아니라 태블릿, 모바일웹, 안드로이드OS와 애플 iOS 앱 등 모든 디바이스에서 ‘랭킹볼’을 즐길 수 있게 됐다.

랭킹볼 대런 김(Darren Kim) CEO는 “이번 iOS 출시로 전세계 누구나 모든 디바이스에서 랭킹볼을 즐길 수 있게 됐다. 랭킹볼은 앞으로도 전세계 다양한 스포츠는 물론 e스포츠도 지속 추가할 예정이다. 남녀노소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플레이 할 수 있는 랭킹볼은 세계 스포츠 예측 게임 분야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만들 것이라 확신한다”고 밝혔다.

한편 랭킹볼은 2017년 미국으로 본사를 이전했으며, 공식 서비스 런칭과 서비스 확장, 그리고 강력한 마케팅을 통한 글로벌 시장의 선점을 위해 ICO를 성황리에 완료했다. 블록체인 기반의 암호화폐 랭킹볼 토큰(RBG)은 내년 1분기에 상장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