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노티움, 시험문제 유출 방지 시스템 출시
상태바
이노티움, 시험문제 유출 방지 시스템 출시
  • 김선애 기자
  • 승인 2018.12.06 11: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험관리 보안관제 시스템 ‘스마트 브레인’, 다양한 문서 유출 방지 기술로 시험지 보호

이노티움(대표 이형택)은 시험문제 유출 방지를 위한 시험관리 보안관제 시스템 ‘스마트 브레인(Smart Brain)’을 개발했다고 6일 밝혔다.

‘스마트 브레인’은 클라우드 기반으로 실시간 중앙관제 기능과 각 단계별 외부 유출방지 기능, 출제 전용 온라인 결재 기능을 탑재했다. C/D드라이브 등 저장금지, 캡처방지 등의 기능이 탑재된 보안드라이브를 제공하며, 화면 워터마크, 출력물 보안 관리 기능을 추가했다.

스마트 브레인을 이용하면 모든 출제문제는 보안드라이브에서 작성·편집되고 보안 드라이브 외에 다른 곳에는 저장할 수 없으며, 이메일· 메신저에 첨부도 불가능해 불편하고 분실이 잦은 보안USB가 필요없다. 파일이 유출된다 해도 지정된 PC 외의 디바이스에서는 열람이 불가능하며, 파일 추적 기능을 통해 파일이 유출된 위치를 추적하고 원격에서 삭제할 수 있다.

클라우드 기반 실시간 중앙 보안관제 기능은 시도교육청을 기반으로 단위 학교별 혹은 기관별로 별도로 구성 관리할 수 있고, 정책과 이력을 실시간으로 관제한다. 오프라인 환경에서도 출제PC를 중앙서버에서 실시간으로 인증 관리할 수 있다.

사후에는 감사자료 활용이 가능하며, 각 학교의 출제문제를 수집해 빅데이터화하고 교육의 정보지식으로 자산화하여 인공지능 플랫폼 기반으로 시험품질 제고와 교육의 변화관리에 활용할 수 있도록 연동 설계돼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