팀뷰어, 앱텍360 EMM 원격 솔루션 지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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팀뷰어, 앱텍360 EMM 원격 솔루션 지원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8.12.06 09: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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앱텍 관리 콘솔서 팀뷰어 원격 지원 기능 사용…업무 효율·생산성 개선

팀뷰어(TeamViewer)는 모바일 보안 및 모빌리티 솔루션 기업인 앱텍360(AppTec360)의 기업용 기기 관리 솔루션 ‘엔터프라이즈 모빌리티 매니지먼트(EMM)’ 플랫폼에서 팀뷰어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고 5일 밝혔다.

이에 따라 관리자는 앱텍360의 관리 콘솔에서 화면을 공유하고, 안드로이드와 iOS, 맥OS, 데스크톱 및 모바일 윈도우 등 다양한 기기를 원격 제어하고, 사용자의 생산성과 만족도를 개선할 수 있게 됐다.

관리자는 앱텍360의 관리 콘솔에서 엔드 유저 기기에 연결할 수 있으며, 엔드 유저는 클릭 한 번으로 간단하게 원격 세션을 허용할 수 있다. 안드로이드 키오스크 관리자는 기기의 접속 허가 없이도 원격제어가 가능하다. 모든 연결은 보안을 위해 안전하게 암호화돼 진행된다.

기기 설정 및 유지를 위한 기능도 제공한다. 기기로 파일을 전송하거나 받을 수 있으며 마이크로스프트 익스체인지(Microsoft Exchange) 계정 등의 설정을 기기로 옮기거나 와이파이 설정을 유지할 수도 있다. CPU와 RAM 사용량 및 배터리 상태, 저장 공간 등의 정보와 설치된 앱 및 실행 중인 프로세스 확인도 가능하다.

사힌 터그큘라(Sahin Tugcular) 앱텍360 CEO는 “이제 팀뷰어로 앱텍의 관리 콘솔에서 안전한 원격 지원 세션을 시작할 수 있게 됐다”며 “사용자는 더 이상 어떤 문제가 있는지 설명할 필요가 없으며, IT 지원 직원 또한 설명만 듣고 무엇이 문제인지 짐작할 필요 없이 원격 접속을 통해 간단하게 문제를 해결하여 생산성과 만족도를 높일 수 있다”고 말했다.

알프레도 패트론(Alfredo Patron) 팀뷰어 사업개발부문 부사장은 “팀뷰어는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대부분의 장치에 접속할 수 있다”며 “팀뷰어가 지원하는EMM 플랫폼에 앱텍을 추가하게 돼 기쁘다”고 밝혔다.

앱텍 플랫폼에서 팀뷰어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앱텍360 라이선스와 이에 맞는 팀뷰어 라이선스를 구독해야 한다. 그 후 앱텍의 관리 콘솔에서 팀뷰어를 실행하여 가입된 팀뷰어 계정에 연결하는 절차를 거치면 된다. 더욱 자세한 정보는 팀뷰어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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