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케이션 시대, 시의성 강조한 온라인 언론홍보 대행사 역할 부각
상태바
커뮤니케이션 시대, 시의성 강조한 온라인 언론홍보 대행사 역할 부각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8.12.05 09: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사회는 그 어느 때보다도 설득력 있는 커뮤니케이션 능력을 필요로 하는 이른바 커뮤니케이션의 시대다. 홍보마케팅은 조직과 소비자, 이해관계자 사이의 상호관계를 구축하는 전략적 커뮤니케이션 과정인 만큼 현대사회에서 기업의 홍보마케팅은 더할 나위 없이 중요하게 여겨지고 있다.

각양각색의 개성을 존중하는 사회적 분위기에 따라 타깃에 따른 홍보마케팅의 방법도 다양화되고 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홍보마케팅에 있어 변함없이 중요한 요소가 있다면 바로 시의성이다. 시대의 흐름에 민감하게 반응하고 트렌드를 분석하여 효과적으로 대응하는 능력이 홍보마케팅에서는 가장 중요하다.

에이피알플러스 관계자는 “시의성이 중요한 홍보마케팅에서 플랜을 계획하고 실행하는 의사결정에 많은 시간을 할애하게 된다면 성공적인 마케팅을 하기 어렵다”며 “파급력 있고 신뢰도 높은 홍보마케팅을 시의적절하게 진행하기 위해서는 전문가인 PR대행사의 도움을 받는 것도 방법”이라고 설명했다.

온라인 언론홍보의 경우 즉각적인 홍보 효과를 기대할 수 있기 때문에 시의성을 갖춘 홍보마케팅의 수단으로 꼽힌다. 기사 형식의 표현 방법으로 언론사를 통해 배포되는 만큼 적지 않은 파급력을 자랑하며 그 파급효과가 브랜드 이미지 및 신뢰도 상승으로 이어진다.

뿐만 아니라 종이로 된 기존 언론매체에 비해 물리적 제약이 획기적으로 사라진 온라인 언론홍보는 큰 규모의 기업이 아니더라도 뉴스 가치를 가진 기업이라면 누구나 소비자와 소통할 수 있는 채널로 가성비와 효율이 우수하다는 장점이 있다.

에이피알플러스는 지난 2001년 설립된 온라인 언론홍보 대행사로 온라인 언론홍보, 바이럴 마케팅, 신문광고, 지면 기획기사, 모바일 광고 등 언론을 기반으로 한 다양한 마케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다양한 분야의 국내외 중소기업, 정부기관, 공공기관, 병원은 물론 프랜차이즈, 맛집, 연예인에 이르기까지 3800여 곳이 넘는 고객사를 보유하고 있으며 다년간의 노하우와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고객사의 산업분야에 최적화된 마케팅 솔루션을 제안해 신뢰를 받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