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힐스테이트 세종 리버파크 상업시설’ 분양
상태바
세종시 ‘힐스테이트 세종 리버파크 상업시설’ 분양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8.12.05 09: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반적으로 상가를 분양 받을 때에는 계약금 10%를 지급하고 이후 중도금 30~40%, 나머지 잔금 처리의 수순을 밟게 된다. 그러나 이 과정에서 상가를 분양 받는 수요자들은 자금을 마련하는 데 경제적으로 큰 부담을 느낄 수 있어 분양 시 제공되는 혜택들을 꼼꼼히 살펴볼 봐야 한다.

이에 최근 상가분양 시장에서는 계약금 정액제와 중도금 무이자 혜택 등이 제공되는 단지가 인기를 끌고 있다. 여기에 풍부한 배후수요와 집객효과를 극대화한 상가라면 치열한 분양 경쟁을 피할 수 없는 상황이다.

대표적인 예로 현대엔지니어링이 세종시 소담동 3-3생활권 H3∙H4블록에 공급하는 ‘힐스테이트 세종 리버파크 상업시설’을 들 수 있는데, 해당 상가의 경우 세종시 랜드마크로 주목 받고 있는 주상복합단지 내에 위치해 그 가치가 더욱 높게 평가되고 있다.

힐스테이트 세종 리버파크 상업시설은 지상 1~2층, 총 270실(H3블록 129실, H4블록 141실) 점포로 이뤄진 대규모 스트리트형 상가로, 계약금 정액제와 중도금 무이자 대출의 혜택을 누릴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진다.

실제로 동 현장의 경우 분양 시 1차 계약금 1천만원만 납부하면 계약서 발행이 가능하며, 나머지 금액은 계약금 1차 납입 한달 후 납입하면 된다. 또 계약금 완납 후 중도금 대출 자서를 하면 입주까지 별도의 납입금 없이 중도금 40% 무이자 대출 혜택까지 받을 수 있다.

힐스테이트 세종 리버파크 상업시설은 중도금 혜택 외에도 다양한 이점을 가지고 있다. 가장 먼저 가시성을 극대화한 4면 개방형 코너 설계(일부)와 다양한 스토리가 적용된 MD구성을 통해 고객 접근성 및 개방감을 높여 상권 활성화를 기대할 수 있다는 프리미엄을 꼽을 수 있다.

또한 상가 단지 인근에는 세종시 핵심 교통수단인 간선급행버스(BRT) 정류장이 계획, 세종시 전역을 약 20분대로 이동할 수 있음은 물론, 세종~대덕테크노밸리 연결도로와 세종~유성연결도로를 이용해 대전업무지역 일대까지 광역적 유동인구 확보가 가능하다는 것도 커다란 장점으로 작용한다.

이 밖에도 ‘힐스테이트 세종 리버파크 상업시설’은 인근에 위치한 세종국책연구단지, 한국법제연구원, 한국개발연구원(KDI) 등의 연구시설과 세종시청, 세종시교육청 등 다양한 행정업무시설로부터 확보되는 풍부한 배후수요로 안정적인 수익률 창출까지 기대해볼 만하다. 또 상가 인근 세종 지방법원과 지방검찰청 예정부지에 법원과 검찰청이 조성된다면 관련 업체들 역시 추가적으로 대거 입주할 전망이다.

한편, ‘힐스테이트 세종 리버파크 상업시설’ 견본주택은 세종시 대평동 264-1 견본주택 통합부지 내에 위치하고 있으며, 현재 방문 전 사전 예약제로 운영되고 있다. 자세한 상담 및 방문예약은 전화예약을 통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