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탭스플러스, 日 부동산 블록체인 프로젝트 RAX 참여
상태바
미탭스플러스, 日 부동산 블록체인 프로젝트 RAX 참여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8.12.04 13: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탭스의 자회사로 블록체인 전문기업인 미탭스플러스는 부동산 블록체인 플랫폼을 구축한 미국 기업 SamuraiX LLC와 함께 RAX Mt. Fuji Godo Kaisha의 일본 최초 부동산 블록체인 프로젝트에 참여한다고 밝혔다.

미탭스플러스는 이번 프로젝트 참여로 RAX Mt. Fuji Godo Kaisha의 부동산 블록체인 관련 프로젝트에 자문역할로 지원할 방침이다.

RAX Mt. Fuji Godo Kaisha의 자사 암호화폐 FUJI 토큰은 토큰 소지자에게 부동산으로부터의 자유로운 현금 흐름에 대한 권리를 부여하게 되며, 부동산에 대한 모든 문서, 계약서, 경비, 배당금, 기타 관련 정보는 블록체인에 탑재된다. 이는 토큰 소지자에게 투명성과 신뢰를 제공하고 부동산 시장에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하는 핵심 기능이 될 전망이다.

FUJI 토큰으로 토큰화되는 첫 번째 자산은 후지산을 볼 수 있는 가와구치코 호수 근처에 위치한 게스트하우스이다. 해당 게스트하우스는 2017년부터 빅데이터를 통해 일본의 숙박 시설을 관리하고 운영하는 플랫폼인 VSbias에 의해 관리됐으며, 과거 운영을 기준으로 연간 순수익률이 10~15%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일본 법률을 완벽하게 준수하기 위해 공식적인 토큰 발행이 아닌 제한된 주주들을 대상으로만 토큰을 발행한다. 이는 주주 및 파트너에게 블록체인 기술의 실행 가능성과 부동산 기금 지원 가능성을 입증하기 위한 내부 테스트를 위한 목적으로 발급됐다.

VSbias CEO Shun Tomeda는 “일본에서 최초로 토큰화되는 부동산을 관리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SamuraiX 공동 창립자 Jason Riback은 “블록체인 기술은 향후 부동산 시장을 위해 혁신적인 역할을 할 것이라고 믿으며, 일본 최초의 테스트 사례를 이끌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미탭스플러스 김승연 대표는 “보안, 복제 방지, 투명성을 갖춘 블록체인 기술이 부동산 투자에 도입되면 사기를 방지하여 투자자를 보호할 수 있다”며 “일본 최초의 부동산 토큰화 도입에 참여하는 것에 대해 매우 의미있게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VSbias는 회사 자산을 운영하며 토큰화 작업을 위한 부동산 구매 및 관리를 지원할 예정이다. VSbias는 일본에 약 4000개의 부동산을 보유한 게스트하우스 관리 플랫폼을 보유하고 있으며, 플랫폼 데이터를 사용해 숙박시설을 개설하고 있다. VSbias의 모기업이자 상장사인 미탭스는 일본 및 한국의 블록체인 및 암호화폐 분야의 선도적인 디지털 마케팅 기업이다.

미탭스플러스는 토큰 발행, 암호화폐 거래소 운영 및 B2B TGE(Token Generation Event) 경험을 가진 국내 유일의 블록체인 기업이다. FUJI 토큰은 미탭스나 미탭스플러스, VSbias에서 발행되지 않는다.

SamuraiX는 실리콘밸리의 스타트업 기업으로 자산 기반 토큰화 플랫폼을 구축했다. 해당 플랫폼은 신뢰, 투명성, 블록체인 기술 및 암호화폐 사용 편의성을 활용해 부동산 투자에 대해 보다 쉬운 접근이 가능하도록 설계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