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리포드, 대학정보화협의회 추계 세미나서 ‘공공 클라우드 전환 사례’ 발표
상태바
트리포드, 대학정보화협의회 추계 세미나서 ‘공공 클라우드 전환 사례’ 발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8.12.04 1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트리포드는 최근 한양대학교에서 열린 2018 대학정보화협의회 추계 세미나에 참가해 클라우드 전환 방안 수립 및 사이버대학교 클라우드 전환 사례에 대해 발표했다.

대학정보화협의회 추계 세미나는 다양한 IT업계의 선두업체들과 현업 전문가들이 한 자리에 모여 IT 최신 동향을 확인, 공유하는 자리다. 이번 세미나에는 수십 명의 대학교 관계자들이 참가했으며 트리포드를 포함해 HPE, KT, 시스코 등 총 4개 업체가 함께 했다.

이번 발표에 참여한 트리포드는 안전한 클라우드를 위한 트리포드의 모니터링 솔루션과 디딤포털에 대해 소개하고 이를 적용한 사이버대학교의 클라우드 이전 및 구축 사례를 공유했다.

김형식 트리포드 부장은 “사이버대학이 전체 IT시스템을 공공 클라우드로 전환해 서비스 품질 향상과 함께 서비스 고도화 시스템을 위한 인프라를 구축했다”며 “대학의 교육시스템 전체를 클라우드로 이전하는 최초의 사례로 다른 교육기관의 클라우드 전환에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한편 트리포드는 KT 유클라우드 비즈의 플래티넘 파트너로 50여 개의 공공기관 레퍼런스를 보유 중이다. 최근에는 사이버대학의 클라우드 이전 및 구축을 도맡아 공공 클라우드 시장의 선두주자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