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ITP·폴리텍대학, ICT·SW 인재 육성 협력 MOU
상태바
IITP·폴리텍대학, ICT·SW 인재 육성 협력 MOU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8.11.30 1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CT멘토링 참여·교육과정 학점 연계 위한 별도 트랙 지원 등 협력 예정
▲ 석제범 정보통신기술진흥센터장(왼쪽)과 한국폴리텍대학 이석행 이사장이 MOU를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정보통신기술진흥센터(IITP, 센터장 석제범)는 한국폴리텍대학(이사장 이석행)과 정보통신기술(ICT) 및 소프트웨어(SW) 산업을 선도할 인재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양 기관은 이날 ICT멘토링 참여 지원 및 학점 연계, 교육과정의 학점 연계를 위한 별도 트랙 지원 등을 주요 내용으로 하는 협약서에 상호 합의했다.

이번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양 기관은 ICT멘토링의 활용으로 실무형 ICT, 소프트웨어 산업 인재를 육성함으로써 사람 중심의 혁신성장에 이바지하기 위한 상호 협력 체제를 구축해나갈 예정이다.

석제범 정보통신기술진흥센터장은 “이번 MOU 체결로 양 기관이 4차 산업혁명의 핵심인 ICT 인재를 양성하며 대한민국의 혁신성장을 선도하는 기관으로 자리매김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참여 학생들에게 ICT 기술과 융합한 실무 경험 및 교육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ICT 멘토링’은 대학생 멘티가 기업 실무 전문가 멘토와 한 팀을 이뤄 ICT 관련 공동 프로젝트를 수행함으로써 실무 역량을 향상시키는 프로그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