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 오피스 앱 신규 아이콘 공개
상태바
MS, 오피스 앱 신규 아이콘 공개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8.11.30 13: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년 만에 새 옷 갈아입어… 친숙한 이미지 유지·간결성에 주력한 디자인으로 개편

마이크로소프트는 오피스365(Office 365)의 새로운 아이콘을 선보이면서, 기존 2013년 버전의 아이콘을 대체하게 된다고 30일 밝혔다.

워드(Word), 파워포인트(PowerPoint), 엑셀(Excel), 아웃룩(Outlook), 스카이프(Skype), 팀즈(Teams) 등의 새로운 아이콘이 약 10억 명에 이르는 전 세계 오피스 사용자들에게 제공될 예정이다.

이번에 공개된 새로운 아이콘들은 오피스의 획기적인 변화를 상징한다. 지난 5년 간 오피스에는 다양한 인공지능(AI) 기능을 비롯해 링크드인(LinkedIn) 통합, 팀즈(Teams) 등으로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협업을 더욱 편리하게 할 수 있도록 해왔다.

밝고 강렬한 색상, 간결한 비주얼과 직관적인 기호로 아이콘을 개편하면서 오피스365가 갖춘 간결하면서 강력한 인텔리전트 서비스를 상징하는 비주얼 아이덴티티를 수립했다는 것이 회사 측의 설명이다.

새로운 오피스 아이콘의 주요 업데이트는 ▲강렬하면서 밝고 친숙한 색상으로 기존 오피스 애플리케이션 색상을 더욱 다채롭게 변화 ▲각 오피스 애플리케이션 고유의 특성을 담으면서 전체적인 조화를 이뤄 오피스365의 연결성 및 직관성 강조 ▲아이콘의 기호와 대표 문자를 분리, 다양한 플랫폼, 디바이스 및 사용자층을 아우르는 유연한 비주얼 시스템 구축 ▲워드는 워드 문서로 아이콘을 디자인하거나, 파워포인트는 파워포인트 슬라이드로 표시하는 등 전통적인 오피스 아이콘의 디자인을 탈피, 콘텐츠와 협업의 의미를 강조한 인간 중심의 디자인 등을 포함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