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다, 탑승정보 공유 ‘안심 메시지’ 제공 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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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다, 탑승정보 공유 ‘안심 메시지’ 제공 개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8.11.30 11: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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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발지·목적지·탑승시간·예상 소요시간 등 탑승정보와 실시간 위치 지인에게 전달

VCNC(대표 박재욱)는 종합 모빌리티 플랫폼 ‘타다’의 이용객 안전 강화를 위해 실시간 위치 등 탑승 정보를 지인들에게 공유할 수 있는 ‘안심 메시지’ 기능 제공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이에 타다 이용객들은 지인들에게 탑승 정보는 물론 실시간 위치까지 공유해 보다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을 전망이다.

타다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에는 탑승 정보와 함께 ‘실시간 위치 보내기’ 기능이 추가되며 출발지, 목적지, 탑승 시간, 예상 소요시간 등 자신의 탑승 정보와 함께 실시간 위치를 알려주는 링크가 포함된 메시지를 지인들에게 보낼 수 있다. 늦은 시간 귀가에 걱정하는 가족이나 약속 장소에서 기다리고 있는 친구 및 연인에게 보내면 유용하다.

이용객은 인원 수 제한 없이 여러 명에게 타다 안심 메시지를 보낼 수 있으며, 카카오톡, 문자 메시지(SMS), 페이스북 메신저, 라인, 비트윈, 이메일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한 전송이 가능하다.

안심 메시지 수신자는 지인인 타다 이용객의 탑승 정보와 함께 메시지 상에 뜨는 실시간 위치 확인 링크를 통해 탑승객이 현재 어느 위치에 있는 지 알 수 있다. 단, 실시간 위치 확인 링크의 경우 타다 이용객이 목적지에 하차한 뒤 1시간 이내 자동으로 만료된다.

박재욱 VCNC 대표는 “타다는 무엇보다 고객 안전을 최우선 가치로 두고 있다”며 “새로운 모빌리티 플랫폼을 통해 더욱 편리하고 안전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타다는 서비스를 시작한 지난 10월 8일 이후 호출 시 가장 가까운 거리의 차량이 배차되는 바로 배차 시스템과 친절한 드라이버, 깔끔한 차량 내부 등으로 입소문이 나면서 1개월 만에 시작 대비 이용이 10배 급증하는 폭발적인 상승세를 기록했으며, 현재 회원 수 10만 건(11월 24일 기준)을 돌파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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