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아웃도어 와이파이 시장 공략 박차
상태바
삼성전자, 아웃도어 와이파이 시장 공략 박차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8.11.29 12: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성능 ‘WEA554i/WEA554d’ 출시로 아웃도어 무선 AP 포트폴리오 강화

삼성전자는 야외에서도 안정적이고 강력한 무선 성능을 발휘하는 아웃도어 무선 액세스 포인트(AP) 포트폴리오 강화를 통해 공공 와이파이 등 아웃도어 와이파이 시장 공략에 가속을 붙이고 나섰다.

삼성전자는 최근 다수의 사람들이 동시에 접속하거나 비디오 스트리밍 같은 대용량 데이터 전송이 빈번한 환경에서도 탁월한 속도를 제공하는 고성능 아웃도어 무선 AP ‘WEA554i/WEA554d’를 선보였다. IP66, IP67 등급의 방수·방진 인증을 획득해 옥외 환경에서 안정적인 성능을 발휘할 수 있다.

신형 아웃도어 무선 AP는 802.11ac 웨이브2 표준을 지원해 사용자가 밀집된 아웃도어 환경에서도 최고 수준의 무선 속도와 충분한 용량을 제공한다. SFP 모듈을 통해 AP에 광케이블을 직접 연결해 장거리 설치가 가능하고, 기본 내장된 블루투스 저전력(BLE) 기능을 통해 위치 기반 사물인터넷(IoT) 서비스로의 확장도 용이하다.

속도에 효율을 더한 무선 서비스를 보장하는 ‘WEA554i/WEA554d’는 11ac 웨이브2 4X4 지원으로 5GHz 대역에서 최대 1.7Gbps 속도로 데이터를 전송하고, 다중사용자-다중입출력(MU-MIMO) 지원으로 사용자 밀집 및 대용량 데이터 전송 환경에서 성능 및 용량 확대가 가능하다. 또한 고출력 설계를 통한 커버리지 개선 효과도 뛰어나다.

손쉬운 설치와 미려한 디자인도 강점이다. 기존 453e AP 대비 60% 크기의 슬림한 형태의 신규 디자인을 채용했고, 내장형 안테나 구조로 설치 용이성 및 제품 내구성을 한층 높였다. 또한 동일한 디자인의 지향성(WEA554d) 및 옴니(WEA554i) 안테나를 제공한다.

다양한 서비스를 지원하는 ‘WEA554i/WEA554d’는 확장성도 우수하다. BLE 기본 내장으로 위치 기반 IoT 서비스로 확장은 물론 SFP 1포트, 기가비트 이더넷(GE) 2포트 등 총 3개의 이더넷 포트 제공으로 IP CCTV 카메라 연결 등 다양한 용도로 활용이 가능하다. 더불어 메쉬 프로토콜도 지원해 빠르고 안정적인 서비스를 뒷받침한다.

특히 보안성을 대폭 강화됐다. 시큐어 부트(Secure Boot), 시큐어 다운로드(Secure Download) 기능을 통해 조작된 펌웨어의 동작을 원천 차단하고, 허가되지 않은 패키지의 저장 및 동작을 방지한다. 또한 TPM(Trusted Platform Module) 칩 내장으로 부트키, 인증서 등과 같은 중요 정보를 TPM에 보관하는 안정성 강화를 통해 해킹을 당하거나 물리적으로 탈취 혹은 분실되더라도 암호화된 정보는 외부로 유출되지 않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