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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플래닛·라인플러스, 글로벌 공동 사업 협력 MOU
양사 마케팅 플랫폼·데이터 역량 결합…신규 서비스 모델 발굴 나서
2018년 11월 28일 13:03:39 윤현기 기자 y1333@datanet.co.kr
   
▲ 송민철 라인 애드플랫폼개발실 리드(왼쪽)와 임동찬 SK플래닛 제휴혁신그룹장이 MOU를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SK플래닛(사장 이인찬)은 라인플러스(LINE PLUS, 대표 신중호)와 플랫폼과 테크 기반 공동 사업 개발 및 신규 마케팅 플랫폼 서비스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SK플래닛은 OK캐쉬백, 시럽 월렛 등의 주요 데이터를 통합해 구축한 ‘디지털 마케팅 플랫폼(DMP: Digital Marketing Platform)’을 비롯해 ‘위치기반 정보 전달 서비스(Geo Fencing, Proximity)’ 등 차별적인 데이터 마케팅 역량을 라인의 글로벌 모바일 메신저 채널과 결합하는 프로젝트를 추진할 예정이다.

향후 양사가 추진할 공동 사업은 ▲포인트 협력 서비스 ▲한국·일본 해외 방문 고객 대상 마케팅 플랫폼 서비스 ▲데이터 기반 공동 사업 개발 등이다.

특히 한국을 방문하는 일본인 고객 대상의 마케팅 플랫폼 사업은 내년 상반기 내 시행될 것으로 전망된다. 고객들은 라인 공식계정을 활용해 관광, 쇼핑, 외식 등 맞춤 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다.

임동찬 SK플래닛 제휴혁신그룹장은 “양사 고객들이 해외에서도 편리한 혜택을 이어갈 수 있도록 SK플래닛이 보유한 데이터 및 테크 역량을 통해 새로운 사업 기회를 지속적으로 만들어 갈 것”이라고 말했다.

송민철 라인 애드플랫폼개발실 리드는 “SK플래닛이 보유한 다양한 소비 영역에서의 고객 행동 데이터 및 분석 역량을 라인의 마케팅 플랫폼과 기술에 접목해 고객들이 실생활에서 좀 더 편리하고 유익한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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